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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무급휴직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22일부터
방문신청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복잡한 신청 절차와 준비 서류 등에 대한
문의도 많아 예정보다 1주일 정도
방문신청을 앞당긴 것인데요
당초 7월 1일부터 방문신청 접수를
예정했었지만, 특수고용직 등
고용안정지원금 지급처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황인데요
지원금 지급이 지연되는 가장 큰이유는
단기간에 많은 신청자들이 몰려
90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린 것이
가장 큰 지연 이유입니다.
정부는 특수고용직 신청자들을
110만명 정도로 보고 예산을 꾸렸는데요
신청기간 절반이 흐른 현재
80%가 넘는 신청율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는 지원금 지급 지연 안내문자를 받은 분들과
못 받은 분들이 뒤섞여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는 지원금을 지급 받은 것으로 나왔는데요
신청자의 순서에 따라 지급된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러는 가운데 신청을 좀 더 원활히 하기 위해
방문신청일을 앞당기기도 했습니다.
7월 1일(X) → 6월 22일부터 방문신청 시작
7월 20일까지
pc나 모바일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 또한 많기에 원활한 신청 접수를
할 수 있도록 방문신청 시작일을
6월 22일로 앞당기게 되었습니다.
행정처리가 뒤죽박죽 인 듯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신청 전에 문의를 몇번 해봤지만
연결이 되지 않이 그냥 꼼꼼이 준비해서
접수했답니다.
최근 지급 지연 안내문자를 받았지만
심사에서 대상자로 선정된 건지
아직 심사도 안된 건지 궁금하지만
어차피 전화연결 힘들어서
문의는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접수 진행상황이 궁금하신 분들 많이실텐데요
상담 연결이 어려운 건 둘째치고
실수 없이 누락 없이 접수가 잘 되었기만을
바래봅니다.
7월 중 지급
예정했던 지연금 처리가 늦어지면서
노동부는 29일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관련
특별대책을 발표했는데요
이른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속 지급 대책'으로
한달 내로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전 직원을 이 업무에 투입하기로 했답니다.
30일부터 3주 동안을 '집중 처리 기간'으로 잡고
장관을 비롯해서 본부와 지방노동관서
전 직원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업무를
하기로 한 것입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신청 안내
방문신청 역시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 처음 2주 동안은 출생년도에 따른 5부제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준비물(신분증, 신청서, 증빙서류)
신청 대상자들은 22일부터 신분증과 신청서류들을 지참해 관할 고용센터에서 방문신청 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 시에는 오프라인 신청 서류를 다운 받아서 작성해야 하는데요, 온라인 신청서와 오프라인 신청서 양식에 차이가 왜 있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방문신청이 시작되더라고 온라인 신청은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사람들은 전용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특히 방문신청을 앞당긴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있는 것은 접수 15일 만에 70만명이 넘게 접수를 하였고 신청에 대한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인데요 방문신청을 앞당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접수가 조금 더 원활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원금 신청 2주가 지난 지금 예정대로라면 1차 지급 예정금인 100만원을 현금 지급 받아야 하는데요 고용지원금 지급이 연장될 것이라는 노사 합의문초안에 명시되었다고 하네요. 고용안정지원금 외에도 고용유지지원금 역시 지급연장이 된다고 하는데요 많게는 2주에서 1주일 정도가 연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리신청 가능(위임장, 신분증 지참)
6월 22일 월요일부터 방문신청이 가능해지면서 시간이 되지 않는 가족들을 대신해 방문신청이 가능해졌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대리신청과 마찬가지로 위임장을 가지고 가면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신청하시는 분은 본인과 신청자의 신분증과 신청자로부터 받은 위임장을 지참해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대리신청 역시 5부제를 지켜주셔야 하며 원칙은 관할 고용센터 접수이지만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가까운 고용센터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서류 안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접수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통서류
1.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
2.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에 과한 동의서
3.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4. 부정수급 확약서
5. 연소득 입증서류추가 증빙서류
특고, 프리랜서
1)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등 고용 자격 증명 서류
2) 연소득 및 소득감소 증빙서류
영세 자영업자
1) 소상공인 확인서 등 영세 자영업자 증빙서류
2) 연매출 및 감소 증빙서류
무급휴직자
1) 사업주 확인 무급휴직 확인서
2) 근로계약서 사본심사과정에서 신청자에게 보완서류 작성 요청이 있을 경우 심사가 길어져 지원금 지급일 또한 길어진다고 합니다. 최대한 꼼꼼이 서류를 준비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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