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기준·조건> 개별 신청 가능
    뉴스/사회 2021. 8. 29. 16:51 좋아요 효과!

      상생 국민지원금 

      정부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을 1인당 25만원씩해서 추석 전에 90%이상 지급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80%이상 지급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은 특별히 가구원이 개별적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국민지원금의 자세한 신청 기준과 지급 방식 신청 방법 등과 함께 개별신청 조건에 대해도 모두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소득하위 80%

      국민지원금은 지난 6월 건강보험료납부액이 소득하위 80%에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가구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10만원을 추가지급한다고 합니다.

      6월 건강보험료 납부액

      소득하위 80%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구별로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합산해봐야 하는데요 가구별 직장인 가입자, 지역가입자, 혼합가입자에 따라서 납부 합산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는 특례가 적용되어 조금 더 완화된 기준으로 지원금 신청대상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국민의 88%가 1인당 2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난해 가구당 재산세 등 과세표준합계가 9억원을 초과하거나 금융소득합계가 2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고액자산가로 분류되어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방식

      1. 신용카드
      2. 체크카드
      3. 선불카드
      4. 지역사랑상품권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은 사용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용, 체크, 선불카드와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을 계끼로 제로페이 사용을 처음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에도 모바일 상품권을 재난지원금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개별신청 개별 지급 가능

      개별신청의 경우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들은 직접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는 여전히 주민등록상 세대주가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카드사 홈페이지)

      국민지원금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온라인에서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신용카드 등으로 재난지원금을 받으실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가 진행되며,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을 원하실 경우 카드사 관련 은행창구에서 신청 가능하며 읍면동 동사무소 방문해 신청 가능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서 담당자가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해간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격·조건

      목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자격/조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유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오늘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