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뉴스/사회 2021. 9. 14. 04:12 좋아요 효과!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이 13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주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 이용하게 될텐데요 신청 첫날에는 일부 은행 창구에 신청자들이 줄을 서는 등 붐비는 지점도 있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자의 대부분이 고령층이었다고 하네요

      그럼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 가구원 개별적으로 신청
      •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원이 신청
      • 10월 29일까지

      신청 첫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신청이 진행되니까 자신의 신청 요일을 미리 잘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13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는 요일제는 9/13(월) 끝자리 1, 6을 시작으로 14일(2, 7), 15일(3, 8), 16일(4, 9), 17일(5, 0) 순으로 신청이 진행됩니다.

      1.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청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신청 시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방문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는 KB국민·우리·신한·NH농협·삼성·롯데·비씨·삼성·하나·현대 등이 있습니다.

      카드사와 연계된 오프라인 신청 은행은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농협, 축협, 수협, 신협 등이 있습니다.

       

      신용, 체크카드 신청은 신청 다음날 25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2.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지류형)

      선불카드 또는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현재 출생년도 상관 없이 누구나 신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역시 18일 토요일부터는 출생년도 관계 없이 누구나 오프라인 방문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준비물?

      국민지원금 신청은 별도의 신청서류 없이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신청이 가능한 지원금입니다. 온라인 신청시에도 간단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는 만큼 방문신청 시에도 본인 신분증은 지참해가셔야 합니다.

       

      신청 대상은 지난 6월 가구별로 납부한 건강보험료 합계 금액을 기준으로 소득하위 80%에게 지급되는데요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 특례를 적용하면 전국민 88%에게 지원금이 돌아간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신청

      국민지원금은 온라인신청 또는 오프라인 방문신청이 어려운 경우 찾아가는 신청을 통해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라면 지자체에 요청해서 신청을 받을 직원을 방문하도록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더 자세한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내용과 국민지원금 사용처도 아래 참고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드디어 6일 오늘부터 11조원에 달하는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으로 가구별 신청이 아닌 개별적 신청/지급으로 진행됩니다. 국

      kmkblog.tistory.com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