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뉴스/사회 2021. 9. 6. 03:23 좋아요 효과!

      드디어 6일 오늘부터 11조원에 달하는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으로 가구별 신청이 아닌 개별적 신청/지급으로 진행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기준은 지난 6월 건강보험료 납부 내역을 기준으로 소득하위 80% 국민에게 지급합니다.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에 대해서는 특례가 적용되면서 전국민의 88%가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지급 대상을 선별하여 1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신청 첫 주인 이번주 1주일 동안에는 신청이 몰릴 것을 우려해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 5부제가 진행되는데요 9월 11일(토) 부터는 출생년도 상관 없이 모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5부제 출생년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1, 2, 3, 4, 5 순으로 월, 화, 수, 목, 금요일 순으로 신청이 진행되며 그리고 다시 6, 7, 8 ,9 ,0 순으로 다시 월, 화, 수, 목, 금 순으로 신청이 진행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일 : 9월 6일부터 시작
      • 오프라인/방문신청일 : 9월 13일부터 시작
      • 신청 종료일 : 10월 29일(금)
      • 국민지원금 사용기한 : 12월 31일
      • 지급수단 : 신용,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 신청방법 : 온/오프라인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앱, 지자체 지역상품권 앱, 은행창구·주민센터

      1인당 25만원을 지급받는 국민지원금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개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하나의 수단을 선택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이미 각각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로부터 안내 문자를 받으셨을 것입니다.


      홍** 고객님,
      우리카드(신용 및 체크)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1. 신용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 앱
      2.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은 주민센터

      국민지원금 신청은 개인 신용카드/체크카드사를 통해서 신청하면 다음날 바로 25만원이 충전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는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우리, 하나, BC카드, NH농협카드 등에서 가능하며 시티카드는 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나는 시티카드 쓰고 있는데... 아무튼

       

      9월 6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접수되며 신청 다음날 해당 카드로 25만원이 충전된다는 것!

       

      신용/체크카드 외에도 지역사랑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것들은 지자체 지역상품권 앱이나 주민센터 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및 전화 신청

      1.조회 및 신청기간: 9.6(월) 9:00~10.29(금) 18:00
      2.신청방법
      ①우리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앱(우리 WON카드)
      ②국민지원금 전용 ARS☎1599-0095,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③비씨카드 고객센터☎1588-6374
      ④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앱(우리 WON뱅킹)

      ▶우리은행 영업점 신청

      1. 신청기간: 9.13(월)~10.29(금) * 9.13(월)~9.17(금)은 5부제 시행
      2. 신청방법: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 (본인 신분증 지참)
      3. 분실 등으로 이용가능한 카드가 없다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카드 재발급 후 즉시 신청 가능합니다.(체크카드 즉시발급 가능) 

      ▶국민지원금 사용 불가 카드

      • 법인/선불/증권사 CMA체크/가족카드/하이패스 카드 등
      • 특수 목적성 카드(유가보조금,보조금 결제전용,국민/아이행복(사랑),OCTO,지역사랑카드 등)

      개별적 신청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가구당 신청이 아닌 개별적 신청이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개별적 신청 문제에 대해서 별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종종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달리 실제로 생활하는 곳이 다를 경우 해당 인원은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구 내의 특별한 상황에 의해서 지원금을 세대주가 독점적으로 사용해버리는 경우가 있어 개별적 신청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결국 이번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은 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가구원이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이라면 개인별로 신청하고 25만원의 지원금을 개인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세대주가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이번 국민지원금은 기본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처가 제한되었는데요 다만 최근 사용처가 너무 제한되었다는 시민들의 불만에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20만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용처

      식당, 편의점, 전통시장, 주유소, 카페, 빵집, 병원, 약국, 미용실, 안경점, 서점 문방구, 동네마트, 유치원, 학원 등 지역 상권에서 대부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불가

      스타벅스, 쿠팡,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어플 사용 불가,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 전자 판매점, 유흥업종, 골프장, 노래방, 복권방 등

       

      단, 배달앱으로 주문하더라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사용해 현장결제할 경우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편의점에서는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니 다행이네요.

      국민지원금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해주세요.

       

      ☎ 1533-2021
      ☎ 110 (→ 0번)
      ☎ 주소지 관할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 자치단체 콜센터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기준·조건> 개별 신청 가능

      정부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을 1인당 25만원씩해서 추석 전에 90%이상 지급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80%이상 지급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5차 재

      kmkblog.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격·조건

      목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자격/조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유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오늘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

      kmkblog.tistory.com

       

      5차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목차 5차 소상공인 지원금 주요 지급 일정 5차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 5차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조건 5차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금액 5차 소상공인 지원금 매출감소 기준 5차 소상공인 지원금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