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아이폰 스팸차단 번호 해제하기 (ft. 빗썸 문자인증 번호가 오지 않을 때)
    애플/아이폰 2021. 1. 8. 19:19 좋아요 효과!

      요즘에는 간단한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나 본인을 확인하는 인증 수단으로 문자인증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주 가끔씩 이 문자인증을 위해 인증번호 전송을 했는데도 내 헨드폰으로 문자가 날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 대부분 한 번 정도는 이런 경험을 하셨을텐데요 알고 보니 내가 그 수신 번호를 차단했을 때 이러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저의 경우 최근에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빗썸에 가입해서 코인을 해보려고 했는데요 가입부터 계좌 개설까지 관문이 순탄치 않더군요 ㅎㅎ

       

      오늘은 그중에서 빗썸 본인 문자인증 과정에서 빗썸의 전화번호 차단해제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차단(연락처) 문자 해제하기

       

      만일 빗썸 가입 과정에서 인증문자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스팸차단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빗썸의 전화번호는 1661-5566번입니다.

       

      차단번호를 확인하려면 아이폰의 설정 > 전화 > 차단된 연락처 또는, 설정 > 문자 > 차단된 연락처, 또는 이용하는 통신사 KT 스팸차단 서비스의 차단 번호 확인 등을 통해서 위 빗썸의 연락처가 차단되었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몇년 동안 차단한 번호는 수백 건이 있기 때문에 1661-5566번을 확인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바로 아래의 방법입니다.

       

       

      빗썸 인증문자 차단 해제하기

       

      바로 아이폰 메세지 전송 화면에서 받는 사람 전화번호에 빗썸의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메세지 어플에 들어가서 받는사람 연락처에 빗썸의 연락처를 입력해봅니다. 그러면 바로 폰에서 자동으로 기억하고 있는 과거의 연락처가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우측의 느낌표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연락처에 대한 차단/해제 설정을 해줍니다.

       

       

      뭐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가 없겠죠?

       

      이렇게 차단 해제를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수신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게 되는데요 이제는 빗썸의 인증 문자를 수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저도 바로 인증문자를 받고 가입절차를 끝까지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명 많은 광고성 문자를 차단한 기억은 있지만 차단한 번호가 몇백 건이 넘다 보니 일일히 확인하기가 너무어려워 잔머리를 굴려서 이렇게 쉽게 특정 연락처를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이번에 빗썸을 가입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문자가 안 오는 바람에 차단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이 문자로 인증문자가 오지 않아서 난감했던 경우가 많은 것 같더군요

       

      암튼 이번의 문제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이 크게 세 가지가 되겠네요.

       

      1. 인증문자가 오지 않을 때는 전화번호가 차단되었을 가능성이 크니 차단해제해라.
      2. 휴대폰 설정에서 차단된 연락처를 확인하고 차단을 해제한다.
      3.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에 들어가서 차단된 연락처를 해제한다.

      아 그리고 빗썸의 FAQ에서 보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확인해달라는 안내가 있으나 굳이 빗썸 플러스친구를 찾아서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그냥 일반 메세지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아래는 빗썸의 고객센터의 공식 안내글인데요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차단메세지를 해제하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각종 서비스 이용 시 본인 인증문자 수신 차단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문자인증 시 인증번호가 수신되지 않아서 난감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_-

       

      코린이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빗썸 수수료 및 가입 인증 시 주의 사항)

       

      코린이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빗썸 수수료 및 가입 인증 시 주의 사항)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1주일 수익현황 빗썸 수수료 빗썸 인증 2단계까지만 하세요. 단기 매매 포기 1.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최근에 동학개미운동?이 다시 일어나면서 주식을 모르던 나에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