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코린이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빗썸 수수료 및 가입 인증 시 주의 사항)
    라이프/암호화폐 2021. 1. 20. 18:09 좋아요 효과!
      1.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2. 1주일 수익현황
      3. 빗썸 수수료(업비트 추천)
      4. 빗썸 인증 2단계까지만 하세요.
      5. 단기 매매 포기

      1. 비트코인 입문 1주일 후기

      최근에 동학개미운동?이 다시 일어나면서 주식을 모르던 나에게까지 주식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보통 주식이라고 하면 부정적인 시각이 있었는데 최근에 알게 된 것이 바로 흔히 단기매매 단타를 하는 단기 투기꾼들이 하루에도 몇 천만원씩 수익을 낸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나도 할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이 생겼고 장기적으로 해보겠다는 마음을 먹으면서도 이 단타매매를 시도해보기로 했다.

       

      경험은 전무하지만 위험성은 대충 인지하고 있기에 소액으로 해보았으나 사는 종목 마다 마이너스(-)가 되는 것을 보고 확률적으로나 단기적으로 큰 수익을 얻기는 어렵겠다고 판단해 주식 단기매매를 포기하고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었다.

       

      투자(?)라는 것을 1도 해본적 없는 나로서는 당장에 큰 수익을 얻고 싶은 마음에 조금 더 리스크가 있어도 더 많은 수익을 볼 수 있는 이 비트코인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조금 더 큰 마이너스(손실)를 얻게 되었다.

       

      현재 진행형으로 -270만원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본전을 뽑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아무튼 현재로서는 비트코인이나 주식이나 다를 것 없이 도박으로 접근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2. 비트코인 1주일 수익현황

      내가 비트코인을 시작한 시기는 정확히 비트코인이 최고가에 올라가기 이틀전이었다. 매우 늦게 합류했으나 이틀동안 수익현황은 +10,000,000원 이었다.

       

      겁도 없이 1천 2천씩 매수를 하고 수익을 당연하게 생각하던 찰나 조정기간에 접어들면서 다 뱉어내고 -100만원이 되었으나 이것저것 시도해보다가 사는 종목마다 마이너스가 되는 마법을 부리면서 결국 지금의 -270만원이 되었다.

       

      귀신 같이 고점에서 사고 겨우 며칠 기다려 본전치기를 한다거나 고점에서 사서 저점에서 매도해버리는... 최악의 투기가 되고 있는 것이었다.

       

      블로그로 어렵게 1만원, 2만원 벌어서 비트코인으로 20, 30만원을 갖다 버리고 있는 셈이다.

       

      또한 애초에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를 사용해본 적이 없이 실전으로 들어오다 보니 실수로 원치 않는 금액으로 매도를 한다거나 원치 않는 코인을 매수한다거나 하는 실수들도 있었다. 

       

      업비트나 빗썸이나 코인 종목을 선택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탭메뉴가 매수로 되어 있다. 특히 코린이들은 매도하려다가 실수로 매수를 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항상 이 주문 창에 매수 매도 탭메뉴를 잘 확인해야 한다. 

       

       

      3. 빗썸 거래 수수료 0.25%

      빗썸과 업비트의 경우 매수와 매도 시 각각 0.25%의 수수료가 붙는다. 1천만원을 매수하고 매도하게 되면 총 5만원의 수수료가 나간다는 것이다.

       

      1천만원 매수하면 수수료 25,000원

       

      이번에 1월의 경우 빗썸 신규 가입 후 일정금액 거래한 사람들에게 수수료 무료 쿠폰을 나눠준다고 한다. 가입 즉시 3,000원을 주고 1월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2월 중에 수수료 무료 쿠폰을 주는 것 같다.

       

      수수료에 대해서는 잘 생각하지 않았는데 현재 총 손실 -270만원 중에는 이 거래 수수료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니까 -270만원은 단순히 손실을 본 금액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코인을 매수하고 매도하면서 발생한 수수료까지 포함된 거래수수료와 손실 금액이 포함된 값인 것이다.

       

      결과적으로 현재 270만원의 손실 금액 중에 수수료로 나간 금액이 150만원 정도이다. 코인을 매수하고 매도하면서 발생한 수수료가 만만치 않다. 그렇기 때문에 잦은 거래를 할 경우 특히 단기 매매를 할 경우 수수료 무료 쿠폰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니 단기매매를 많이 할 경우 무조건 수수료 할인 쿠폰을 구매하는 것이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다. 단 수수료 할인 쿠폰은 구매 후 2개월 동안만 사용이 가능하고 지정된 금액까지만 거래 할인이 들어간다.

       

      그 말은 수수료 할인 쿠폰은 기간과 금액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8만원짜리 1억원까지 수수료 무료 쿠폰은 매수매도 거래 금액이 1억원까지만 수수료가 할인되는 것이다. 매수 매도 금액이 1억을 넘는 순간 다시 0.25%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잦은 거래를 한다면 수수료 할인쿠폰은 무조건 구매해야 할 것이다.

       

       업비트 추천! 

      그러나 동일한 거래소이지만 업비트의 경우 현재 0.05%의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빗썸과 비교하면 1/5정도 밖에 되지 않는 매우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한화 거래 시 0.05%이며 비트코인으로 거래시에는 빗썸과 동일하게 0.2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한화로 1천만원을 매수 매도 하면 겨우 5천원 + 5천원 해서 총 1만원의 수수료만 발생하니 업비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또한 어플이나 웹페이지 이용에 있어서도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게 다가오는 쪽 역시 업비트인데요 계좌 개설이 되지 않아서 빗썸으로 사용중이지만 K뱅크를 개설하고 나면 당장 업비트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아무튼 업비트 추천!!

       

      4. 빗썸 회원가입 2단계 본인 인증까지만 하세요!

      "3단계 서약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3단계부터는 단순히 출금 한도 늘리는 역할이며, 2단계 레벨에서도 거래가 가능"

       

      그리고 처음 빗썸을 가입했을 때 조금 귀찮았는데 알고 보니 회원가입 단계에서 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까지만 하면됐었다.

       

      처음에 본인인증 하고 서약서랑 신분증을 파일첨부하라고 해서 바로 해버렸지만 거래를 위해서는 본인인증까지만 하면 되는 것이다. 이런거 미리미리 안내했으면 좋았는데 낚임...

       

      즉 본인인증 단계인 LEVEL2단계까지만 진행하면 된다는 말씀! 그 이후 3, 4단계는 단순히 출금한도를 늘리는 옵션이라는 것이다. 가입 시에 제대로 읽어보지 않아서 그런건지... 쓸대 없이 서약서와 신분증 인증을 해버렸다... 쳇

       

      아무튼 괜히 힘들게 귀찮게 레벨3까지 인증해버린 것이다. 혹시 가입하실 다른 분들은 그냥 2단계까지만 하시길... 이런 안내가 뭔가 강력하게 되어 있지 않고 인증을 한 이후에 3단계 인증은 안해도 된다는 식으로 안내가 되니까 괜히 속은 기분이 들고 썩...(돈까지 잃었는데..)

       

       

      5. 단기매매 포기

      짧은 시간 주식과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지만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되었다. 특히 수학이나 산수를 잘 하는 사람들이 주식을 잘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역시 머리가 좋아야 돈도 잘 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답니다.

       

      특히나 도박처럼 접근했던 나로서는 접근법 자체가 완전 잘못됐었고 그에 따른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주식이나 코인이나 모두 주도주들이 있고 단기적으로 수익을 보는 슈퍼개미 전문가들은 정보력과 뛰어난 분석력을 통해서 주도주들과 같이 움직이면서 수익을 보고 있을 뿐 일반인이 단기매매를 할 경우 승률은 10%가 나오기 어려울 것 같더군요

       

      아직 투자? 투기는 진행중이지만 이제 도박처럼 하지 말고 정말 노후를 위한 보험 정도로 소소하게 이어나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단기적인 큰 수익을 원할 경우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비트코인 입문 1주일차 코린이의 후기였습니다.

       

      ※ 코인 1년차 최종 결과는 -500만원으로 잠정적으로 코인판을 떠났습니다~

       

      2021/01/08 - 아이폰 스팸차단 번호 해제하기 (ft. 빗썸 문자인증 번호가 오지 않을 때)

       

      아이폰 스팸차단 번호 해제하기 (ft. 빗썸 문자인증 번호가 오지 않을 때)

      요즘에는 간단한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나 본인을 확인하는 인증 수단으로 문자인증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주 가끔씩 이 문자인증을 위해 인증번호 전송을 했는데도 내 헨드폰으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