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중국 한한령 해제 여행·면세·화장품 수혜 상승주
    뉴스/사회 2020. 6. 30. 13:39 좋아요 효과!

      중국이 7월 1일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섰습니다.

       

      중국의 이런 행보가 이슈가 되는 이유는 2017년 한국관광단체상품 판매금지령(한한령)을 시작한 이후 처음이기 때문인데요 당시 중국은 우리나라가 주한미군과 사드배치 등의 이유로 한국의 영상 콘텐츠, 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 등으 송출을 금지하도록 명한 한류 금지령, 금한령을 내렸고 비공식적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유도하고 중국에 진출한 한국 업체에 대해 불이익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 한국으로의 관광 20% 이하로 제한, 한국산 화장품,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공산품 수입 불허, 김치, 삼계탕 등 한국 특산식품 검역 강화 및 수입 제한, 한국 노선 중단 등 사드 보복의 일환으로 한한령을 확대했습니다.

       

      최근 한한령 해제의 움직임을 보였던 중국인데요 이렇게 4년여만에 한국과의 교류를 다시 시작하면서 한한령을 해제한 것이라고 보고있으나 한국 관광공사는 "개인, 단일상품 판매로 단체여행 단체 관광 관련 한한령 해제와 무관하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한령 해제 움직임과 동시에 한·중 관광교류에 활기를 찾고 있는데요 중국의 최대 여행기업인 트립닷컴그룹과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공식 판매하기로 한 것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7월 1일 '씨트립'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고 합니다. '씨트립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일반 홈쇼핑과 달리 인플루언서나 연예인이 등장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으로 트립닷컴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량젠쟝 회장이 직접 출연해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숙박권과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입니다.

       

      중국의 '슈퍼보스 라이브쇼'에서의 한국 상품 판매는 해외 여행지로는 최초이기에 시사하는 바가 큰데요 최근 침체된 한국 관광업계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씨트립

      이번 씨트립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7월 1일 오후 8시(현지시간)부터 40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 호텔 인터콘티넨탈, 쉐라톤, 신라호텔 등과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 등 60여 개의 여행상품이 중국의 메신져와 씨트립을 통해서 라이브 판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한한령 해제

      이렇게 중국과의 문화 산업교류가 풀리면서 그동안 침체기를 겪었던 산업분야에서는 주가가 상승하는 등 벌써부터 눈에 보이는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특히 중국의 한한령 해제가 가장 반가울 만한 분야는 여행, 면세점, 화장품 업계인데요 중국의 이런 발표에 코스피가 다시 상승세를 타면서 주식상황에도 바로 영향을 끼쳤는데요 여행주와 면세점주, 화장품주와 엔터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주, 수혜주로는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아모레퍼시픽, 토니모리, 호텔신라, 제이콘텐트리, F&F,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앤씨, 잇츠한불, 에스엠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었으며 일본 주식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한한령 해제가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한국 관광공사는 한한령 해제와 무관한 이벤트라는 입장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이미 이 상황이 반영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중국의 한한령 해제 발표는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한국 관광공사는 올초 중국 각지에서 출발하는 단체 수학여행 관광객을 3,500여명 유치하는 등 한한령 해제 움직임을 보여왔기 때문에 앞으로 긍정적인 상황이 올 것이라고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