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결백 - 안정인(신혜선)
    신혜선/출연작 2020. 6. 16. 15:28 좋아요 효과!

      신혜선의 첫 스크린 주연작인 영화 결백은 2009년 순천에서 발생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무죄입증 추적 영화입니다.

       

      '결백'은 배우 신혜선의 출연작품 순서로 본다면 KBS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 직후의 출연작입니다.

       

      2018년 12월 겨울에 제작되었지만 2020년이 되어서야 개봉하게 되었는데요, 올해 3월 개봉을 앞두고 있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다수의 영화가 무기한 개봉 연기되면서 결백 또한 개봉이 연기돼 다시 개봉하기 만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개봉 확정과 연기를 반복하면서 영화 촬영보다 영화 홍보를 더 많이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ㅎ

      영화 결백 신혜선

      다행히 6월 10일 개봉이 정해지면서 개봉된 영화 중 높은 예매율을 보이며 상영이 되었고 누적관객 80만명이 넘어서 한참 상영중이지만, 7월 9일부터는 VOD로도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의 평가가 엇갈리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연기자들의 연기력에 대해서는 모두의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지금 다운로드 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이 발급되어 7,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결백

      유명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 ‘정인(신혜선)’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이 일어났음을 알게 된다. 치매에 걸린 엄마 ‘화자(배종옥)’가 용의자로 지목되고, 그녀의 결...

      serieson.naver.com


      영화 결백은 2009년 순천의 막걸리 살인사건을 모티브로한 무죄입증추적극입니다.

       

      안정인役 (신혜선)

      냉철하고 피도 눈물도 없을 것 같이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 가정사로 인해 어릴 적 홀로 상경한 뒤 가족과 연락을 끊고 출세한 변호사로 법무법인 담 소속으로 맡은 사건마다 승소하는 사무실의 에이스 변호사. 우연히 TV에서 엄마가 체포되는 모습을 보고 엄마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고향으로 내려간다.

       

      줄거리!

      영화는 아버지의 장례식장을 찾은 사람들이 농약 막걸리를 마시고 쓰러져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시작됩니다. 정인은 용의자로 지목된 엄마 화자(배종옥)의 누명을 벗기고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고향으로 내려와 직접 변호를 맡게 됩니다.

       

      영화 결백 신혜선

      정인은 추인회(허준호)를 중심으로 마을 사람들의 조직적인 거짓과 은폐가 있는 정황을 포착하고 하나씩 증거를 찾아 갑니다. 수사를 하면 할 수록 새로운 사실들이 드러나는데...

       

      엄마를 구속하려는 자들과 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안정인! 증거가 불충분한 상황에서 부실수사까지 더해져있었기 때문에 정인은 엄마를 구속되게 놔둘 수 없었습니다.

       

      신혜선은 재판장에서 변호인의 변호하는 장면으로 첫 등장을 하는데요 첫 등장부터 심쿵하면서 보게 되었네요.

       

      결백 신혜선

      드라마를 통해서 연기력을 인정 받고 스크린에서도 당당히 주연을 맡게 된 신혜선인데요 첫 주연영화라 긴장이 된다고 했지만 막상 영화를 보니 탄탄하고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극을 잘 이끌어 주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눈이 조금 부어보이는데 눈에 다래끼가 났던 모양입니다 ㅜㅡ 영화를 보시면 재판장 장면에서 오른쪽 눈이 부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영화 결백 신혜선

      관객 평가

      전반적인 영화의 평가는 연기자들의 연기는 좋았으나 초반 이후 내용과 흐름이 썩 매끄럽지 못하다는 아쉬움이 있는 것 같고 일반적인 신파극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직접 확인해보니 저는 생각이 조금 다르더군요 역시 영화는 보는 사람 취향마다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ㅎㅎ

       

      오히려 초반 보다 중반 이후부터 더욱 집중해서 감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스토리를 알고 봐서 그런지 초반 부분은 이미 알고 있는 전개였기 때문에 빨리 다음 전개로 넘어가기를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신혜선 안정인

      영화는 마치 중간부터 시작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추인회 회장 허준호의 등장을 시작으로 화자가 경찰에 붙잡혀 가는 장면까지 초반에 이미 영화의 중간에 와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시작!

       

      정신 없이 휘몰아치며 빠른 전개를 보였던 초반에 비해서 오히려 중반부터가 몰입도가 더 높아졌던 것 같습니다. 보는 사람마다 느낌이 다르겠죠(평소 영화 잘 안 보는 편.)

       

      영화 결백 신혜선

      신혜선은 한 인터뷰에서 "정인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캐릭터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찌보면 신혜선의 영화에 대한 솔직한 마음이 아닐까 싶네요.

       

      그러나 대선배인 허준호, 배종옥과 함께 호흡을 맞춰가면서 '정인'을 이해하고 연기하는 방향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스크린 주연이 처음인 신혜선을 내세운 영화인 만큼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신혜선과 배종옥이 앞장서서 영화 홍보에 나섰지만, 허준호를 비롯해 동생 정수 역할의 홍경, 태항호, 고창석, 박철민, 최홍일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로 인해 영화가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영화 결백 신혜선

      현재는 80만명의 관객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결백의 손익분기점은 100만 관객 초반대라고 합니다. 100만 넘기고 계속 흥행해주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오랜만에 다뤄본 신혜선의 출연작이었습니다. 저는 극장을 찾지 못해서 VOD를 구매해 감상해보았는데요 계속 봐도 질리지 않는 영화인 것 같네요 예전에 부당거래 역시 다운로드 받아서 자주 봤던 것 같은데 그런 느낌의 부담 없으면서도 재미있는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신혜선 배종옥 결백

      신혜선은 이제훈과 함께 출연한 영화 '도굴'이 하반기에 개봉예정이라고 합니다.

       

      신혜선은 또 방송예정인 tvN의 12부작 새 드라마 '철인왕후'에 합류하면서 첫 퓨전사극연기에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코믹연기도 제대로 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철인왕후'는 퓨전사극 코미디 장르라고 하네여 ㅎㅎ 기대가되네요! 철인왕후는 결백에서 호흡을 맞췄던 엄마 배종옥님과 함께 출연한다고 합니다.^^ 

       

      단, 하나의 사랑 이후 신혜선님의 출연 작품이 뜸했었는데 이제 영화와 드라마까지 방영을 앞두고 있으니 기대가 되는군요~!

      그럼 또 다음 출연작에서 만나요~

       

      모바일에서는 이동이 안될 시 꾸욱~ 터치해주세요~!

       

      '신혜선/출연작' 카테고리의 글 목록

      최애 배우 신혜선과 애플기기와 전자기기와 사진과 일상과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잡 블로그입니다.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