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비말차단 마스크(KF AD) 덴탈 마스크 차이
    정보공유/생활정보 2020. 6. 1. 20:41 좋아요 효과!

      오늘 6월 1일부터 공적마스크 구매 5부제가 폐지되었는데요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보건용, 치과용 마스크인 덴탈마스크에 이어서 비말차단 마스크를 추가하는 내용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 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비말차단용 KF-AD 마스크란?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 생활에서 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여름용 마스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기존의 덴탈 마스크 처럼 얇고 가벼운 마스크라서 여름철에 통기성이 좋다고 합니다. 가격도 개당 500원이라고 하는데요 KF94, KF80 마스크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

       

      비말차단 마스크 덴탈마스크 차이
      kf ad 비말차단 마스크

      특히 kf ad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치과용마스크(덴탈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kf94, kf80)의 장점을 살린 마스크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역시 호흡기를 통해 전염이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뿜어져 나오는 공기 방울들을 차단해주는 것으로 감염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현제 공적마스크로 공급되고 있는 수술용 치과용 덴탈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대체하기 위해 의약외품으로 새로 지정된 일반용 마스크라는 점이 덴탈마스크와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덴탈마스크 하루 생산량을 하루 50만장에서 100만장으로 두 배 늘린다고 합니다.)

       

      비말차단 마스크란?

      또 공적마스크로 공급되는 덴탈마스크는 의료기관에 우선 배정되고 있는데 '비말차단 마스크'는 공적마스크로 공급하지 않고 민간 유통물량으로 국민들에게 공급한다고 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보건용 KF마스크의 55%에서 80% 수준의 입자를 차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존 보건용 마스크에 비해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하는 장점이 있지만 kf ad 마스크 역시 덴탈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확진자 또는 확진 의심자에게 적합한 마스크는 아닙니다. 

       

      그러나 무증상자의 경우에는 충분히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공급하기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3~4개의 업체가 현재 허가를 신청한 상황이기 때문에 빠르면 6월 첫째 주부터 국민들에게 공급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말차단마스크 차이

      날이 더워지면서 호흡하기 편한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늘어나자 일부에서는 가격 폭리를 취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공급되는 비말차단 마스크는 개당 500원에 판매된다고 하는데요 온라인에서 먼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며 곧 약국에서도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개당 500원정도 하던 덴탈마스크가 여름이 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어 최대 700배까지 가격을 올려 폭리를 취하는 현상이 문제가 됐었는데요 이번에 kf-ad 비말차단마스크가 나오면서 치과용 마스크 가격도 잡고 착용 편의성도 잡고 다 잡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덴탈마스크란? 수술용 마스크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으로 가격이 두배 가까이 오르는 것도 모자라 구하기 조차 힘들정도라고 하는데요 특히 KF마스크 보다 얇고 가�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