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덴탈마스크란? 수술용 마스크
    정보공유/생활정보 2020. 5. 26. 08:17 좋아요 효과!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으로 가격이 두배 가까이 오르는 것도 모자라 구하기 조차 힘들정도라고 하는데요

       

      특히 KF마스크 보다 얇고 가볍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는 코로나19 감염의심자를 돌보는 사람과 의료기관 방문자, 유증상자, 감염 호흡기 증상이 있는 전파 위험이 높은 직업 대상자들에게는 KF마스크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KF마스크 사용 권고사항

       

      KF94 : 감염 의심자를 돌보는 사람

       

      KF80 : 의료기관 방문자, 유증상자, 감염,전파 높은 직업

       

      그러나 증상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꼭 KF마스크를 착용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정부는 앞으로 덴탈마스크의 생산량을 늘리고 다각적인 대책과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루 50만장 생산하고 있는 덴탈마스크를 100만장으로 생산 확대하고, 덴탈마스크와 성능이 유사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도 생산하겠다고 합니다.

      확실히 날이 더워지면서 KF마스크 외에도 면 마스크들은 땀이 차고 덥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도 답답한데 날이 더 더워지면 정말 땀이 줄줄줄 흐를 것 같습니다.

       

      그럼 수요가 급증한 '덴탈마스크'효과와 성능 장단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덴탈마스크

      덴탈마스크란?

      덴탈마스크(dental mask)는 3중 구조로 되어있는 일회용 마스크로 주로 의료용, 보견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스크인데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치과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스크입니다.

       

      치과 선생님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 나오는 수술 의사선생님들이 사용하는 마스크를 떠올려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사 선생님들의 기본템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KF마스크보다 얇고 가벼운 재질이라 답답함이 덜한데요 성능은 대략 KF80 수준이라고 합니다. 감염을 완전히 차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확진자가 아닌 일반 사람들이 착용하기에 적당한 마스크라 할 수 있겠습니다.

      덴탈마스크 성능

      앞서 말씀드렸듯이 확진자에게는 무용지물이며 일반인에게는 차단 효과가 있는 마스크입니다. 그러나 개방된 부분이 많아서 착용 상태에서 기침을 하게 되면 미착용 상태와 별 차이가 없게 된다고 합니다.

       

      덴탈마스크 성능

      덴탈마스크 장/단점

      성능은 KF80 마스크와 비슷하다고 하지만 착용 방법에 따라서 마스크 효과가 거의 없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잘 착용을 했다고 해도 기침을 심하게 해버리면 주변에 전혀 차단 방지 효과를 주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 때문에 특히 감염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마스크입니다.

       

      이름이 생소한 '덴탈마스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알고 보니 흔히 알던 마스크였네요

       

      성능이 KF마스크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최소한의 예방 차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지만 착용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착용하지 않은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하니 코와 입을 완전히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지켜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일회용 3중 부직포 마스크 그레이, 50개입, 1개 일회용 3중 필터 마스크 블랙, 50개입, 1개 일회용 3중 필터 마스크 화이트, 50개입,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비말 차단 마스크란? 덴탈 마스크와 차이점

      오늘 6월 1일부터 공적마스크 구매 5부제가 폐지되었는데요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보건용, 치과용 마스크인 덴탈마스크에 이어서 비말차단 마스크를 추가하는 내용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