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5대 수칙과 개인방역 보조수칙 4개..뭐이렇게 많앜ㅋㅋㅋ)
    뉴스/사회 2020. 5. 3. 16:27 좋아요 효과!

      2020/04/29 -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지급 및 행정안전부 사이트 확인

      2020/05/01 - 노령연금(기초연금)수급자 재난지원급 받을 수 있나?

      2020/05/05 - 유치원 초중고 개학(등교수업 방안) 5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

       

      정부가 재난질병 확산 차단을 위해 45일 동안 유지했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종료 또는 완화하기로 결정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확진자 수가 줄어들면서 안정세를 보이는 것을 바탕으로 '사회적 방역' 태세를 '생활방역' 범위로 축소한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 이어진다면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서는 감염병 위기경보단계도 하향할 것을 검토할 것이라고 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지침

       

      생활속 거리두기로 완화한다고 하여 우리 행동에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대한 안내입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생활속 거리두기

       

      시설 운영/활동 재개

       

      그동안 문 닫았던 시설들은 단계적 운영을 재개도록 할것이며, 학생들의 수업도 순차적으로 등교수업으로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또 모임과 행사도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조건으로 허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주요 밀집시설들 등의 운영 방침은 각 지자체의 행정명령에 따라 선택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생활속 거리두기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 배경

       

      '사회적 거리두기'를 종료하고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는 배경은 "더 이상 사회적 비용과 경제적인 피해를 감수할 수 없다는 판단과 어느정도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단계이기 때문"이라며 사회적 경제적 상황을 고려한 절충안일 뿐 생활속에서 거리두기는 철저하게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런데 각종 커뮤니티 등 기사들을 보면 현재 사회적 거리가 시행되고 있는 것이 무색하게 휴양지들은 예약이 꽉 찼고 가는 곳 마다 사람이 붐비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사람들이 많은 것은 사실인데 이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된다면 뭐 사실상 끝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앞선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 생활에도 굉장히 부담을 준 것이 사실이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 한다고 해서 우리의 생활방식이 크게 바뀔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큰 행사나 집회 이런 것들은 조심스럽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생활속 거리두기 핵심 5대 수칙

       

      한편, 방역당국은 재난질병에 대한 경계심이 느슨해질 것을 걱정해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와 관계 없이 지켜야 할 5개의 개인 방역수칙을 강조했습니다. 

       

      1. 아프면 3~4일 집에서 머물기

      2. 두팔 간격 2m 충분한 거리두기

      3. 손씻기와 기침 예절

      4. 매일 2번 이상 환기하고, 주기적으로 소독

      5.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개인방역 4개 보조수칙

       

      1. 마스크 착용

      2. 환경 소독

      3. 65세 이상 어르신 및 고위험군 생활수칙

      4. 건강한 생활습관

       

      ① 마스크 착용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② 환경 소독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③ 65세 이상 어르신 및 고위험군 생활수칙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④ 건강한 생활습관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보조수칙

       

      집단방역 5대 수칙

       

      1.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

      2.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3. 공동체 방역지침 만들고 준수하기

      4.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 수행

      5. 공동체의 책임자와 구성원은 방역관리자에게 적극 협조하기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수칙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수칙
      생활속 거리두기 기본수칙

       

      근데 뭐 이렇게 많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사회적 거리두기 계속하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그게 편하닼ㅋㅋㅋㅋㅋㅋㅋ

       

      하트 많이 많이 부탁해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