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프리랜서 보험사 전세대출. 보험사대출이란?
    정보공유/대출·금융 2019. 12. 14. 12:17 좋아요 효과!

      처음 전세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을 알아 볼 때에는 1금융권 위주로 알아보다보니 많은 자격조건이 있었고 충분한 조건을 만족하지 못해 1금융권에서 대출 받아보는 것이 간단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4대보험 가입 및 고용보험 가입자가 아닌 경우 대출이 가능한가 불가능한가에 대해서 먼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사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대출한도가 어느정도까지 가능한 지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대출은 다 되거든요.... 1억이 나오느냐, 1천만원이 나오느냐... 차이가 있는거죠... 소득 및 신용에 따라 다릅니다.

       

      댕댕이 귀여웡

      대출 신상아인 저는 1, 2금융 은행 대출 외에 다른 대출이 있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그런데 보험사대출? 이런게 있더군요 보험이라면 우리가 어떠한 일을 대비해서 가입해 놓는 상품인데요. 이런곳에서도 대출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허헝

       

      이렇게 보험사 전세대출까지 알아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경우 프리랜서나 자영업자이신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보험사 대출에도 전세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등이 있는데 두 종류의 대출 모두 비슷한 조건으로 진행이 되는 것 같고 대략 전세 및 구매 자금의 70%~80%는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전세대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사 전세대출 특징이라고 하면 소득증빙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여야 가능합니다. 보험사대출은 2금융권이다 보니 1금융권에 비해서 금리가 높습니다. 최소 3.6%부터 시작해서 최대 6%까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금리는 소비자의 상황에 부채 및 신용에 따라서 정해진다고 합니다.

       

      자신의 이런 부채 상황을 DSR(총부채원기금상환비율)이라고 하는데 용어들이 상당히 어렵네요 ㅠㅠ 나중에 정리를 한번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용조회 방법

      참고 포스팅 : https://kmkblog.tistory.com/41

       

      프리랜서 보험사 대출

       

      대출 금리가 높은 것은 대출 자격의 문턱이 낮은 것으로 상쇄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치고, 다른 부분에 있어서 단점은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높다.

       

      중도상환 수수료금융회사에서 소비자에게 물리는 벌금 형식의 수수료입니다. 말 그대로 대출금을 만기 전에 중도에 갚아버리는 것인데요. 대출을 한 소비자가 예정보다 일찍 돈을 갚을 경우 은행 등 금융사가 그만큼의 대출이자를 받지 못해 손해를 입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장치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1금융의 경우 보통의 중도상환수수료가 1.5% 정도이지만 보험사의 중도상환수수료는 3% 정도로 두 배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험사전세대출이 있다고 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보면서 다시 확인 한 것은... 1금융에서 가능한 대출상품에 대한 추천들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저번에도 포스팅을 했었는데 '안심전세대출'입니다.

       

      안심전세대출 신청 안내

      안심전세대출 포스팅 : https://kmkblog.tistory.com/40

       

      이 안심전세대출의 경우는 은행에서 직접 알아보기도 했지만, 인터넷에서도 일치하는 내용의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상품은 모르는 분들이 아직 많은 것 같습니다.

       

      돼냥이 귀여워

       

      역시 이리 보고 저리 보아도 안심전세대출 뿐인 것 같습니다. 전세대출을 알아보시는 프리랜서나, 소득증명 어려우신 분들중에서 2금융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시라면 1금융에서 가능한 안심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담사를 통한 확인이 가장 빠를 것이라 생각됩니다. 

       

      2금융 보험사전세대출로 시작해서 결국 1금융 '안심전세대출'로 끝났네요 ㅎㅎ

       

      그럼 실제로 대출 받으면 후기 남겨드리겠습니다~!

       

      [관련글]프리랜서가 전세자금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받는 방법은?

      [관련글]프리랜서 전세대출 받는 방법 정리

      [관련글]1금융권 안심전세대출 받는 방법?

      [관련글]프리랜서 보험사 전세대출. 보험사대출이란?

      [관련글]카카오 전월세대출 요약 정리~!

      [관련글]개인 신용정보 무료 조회 서비스! 카카오뱅크!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