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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중고차 구매하는 방법 중에서 어플을 이용한 구매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라고 합니다.
바로 중고차 앱 K카입니다. K Car 직영중고차!
저도 중고차를 보고 있는데 중고차에 대해서 안 좋은 소문이 워낙에 많으니 차알못에다가 처음 구매하는 사람으로서 어렵고 불안하고 조심스러운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k카 어플은 sk엔카가 그냥 이름만 바꿔서 새롭게 만든 어플이라고 대충 들었거든요? 대충 허위매물을 최소화한 그런 신규 어플인 것 같더군요.
아무튼 기존의 안 좋았던 점을 다 정리하고 다시 깨끗하게 시작하는 중고차 거래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중고차를 볼 때 지역이 멀 경우는 내가 직접 가서 보기에도 시간적 여유도 없을 수가 있어서 수도권 지역에서만 매물을 찾아봤는데 아무래도 차량이 제한적이라 지방까지 검색을 해야 원하는 차를 찾볼 수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홈서비스를 이용해보려고 알아보니 3일 이내에 구매를 철회할 수가 있다더라구요 그래서 이부분이 정확히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그 내용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구매절차는 이렇습니다.
1. 앱을 통해 '온라인 구매' 신청
2. 담당자가 유선으로 구입절차 안내
3. 자동차 값 완납(홈서비스 시 카드는 롯데카드만 가능)
4. 내 집까지 탁송
반납 절차
1. 담당자에게 반납의사 전달.
2. 인근 직영점에 직접 반납(회수 서비스 없음, 최초 탁송료를 제외한 비용 환불)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차량 가격만 환불이 된다는 것입니다.
탁송료(10만원 정도 지역에 따라 다름) + 차량관리비(10만원 정도) + 3일간 보험료 + 유류비
위의 항목은 환불 비용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ㅎㄷㄷ 그러니 홈서비스 후 환불하게 되면 최소 10~20만원은 지불해야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홈서비스가 참 편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지만 그만큼 서비스 비용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후기를 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k카가 조금 더 신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말들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 광고하다시피 차량을 그냥 인수 받아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제대로 관리를 해서 판매하는 직영차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중고차들에 비해 20~40만원 더 높은 가격이긴합니다.
종종 k카에서 구매를 하고 사진과 너무 다르고 상태도 별로였다는 후기도 보이기 때문에 차를 직접 확인하지 않고 구매한다는 것은 어느정도 위험성이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정말로 원하는 차량이 먼 곳에 있다면, 충분히 이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본인도 홈서비스에 대해서 알아가고 있는 과정이며 다음에는 k카 홈서비스 이용에 문제점이나 k카 구매 고객들의 불만 등을 확인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쪼랩의 블로거
중고차앱 k카 홈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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