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배대지 몰테일 추가비용(배송비 + 관부가세)
    정보공유/생활정보 2019. 11. 9. 08:00 좋아요 효과!

      이번에 처음으로 배대지를 이용해보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배대지 이용시 물품 결제금액을 제외한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추가 비용 항목

      - 배송비

      - 관세 8%

      - 부가세 10%

       

      위의 추가비용은 상품 결제 시, 배대지 배송신청서 작성시에는 결제하지 않고, 배송이 시작되면서 나에게 오는 사이에 하나씩 책정이 되어서 그때마다 결제를 해주셔야 배송이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추가 비용은 아래의 단계에서 비용이 책정되면 결제합니다.

       

      배대지에 물건이 도착하면 : 배송비 책정됨

      물건이 국내로 들어오면 : 관부가세 책정됨

       

      200달러 이상은 관부가세 있음.

       

      1. 배대지 사이트에 주문작성

      2. 며칠 후 배송비 책정되면 배송비 결제

      3. 또 며칠 후 관부가세 책정되면 관부가세 결제

      4. 국내로 배송 시작.

       

      위의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몰테일에 문의해보았더니 200달러 이하는 관부가세가 붙지 않는데 200달러 초과되면 관부가세가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안내는 배송신청서 작성 시에 화면내에 안내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화면이 너무 어지러워 보기도 어려움;;;)

       

      저는 처음 이용하는 거였고 대충 이것저것 하면 2만원정도 나오겠지~ 하고 자세히 확인을 안 하고 경험삼아

      겸사겸사 진행을 해봤는데 관부가세가 32,000원이 나와서 배송비 외에 추가로 32,000원을 결제했습니다.

       

      관부가세를 얻어 맞고 인터넷 검색해보니 잘 모르고 관부가세 폭탄 맞으신 분들도 꽤 있는 듯 하네요.

       

      간단 관부가세 계산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hty&fbm=0&ie=utf8&query=%EA%B4%80%EB%B6%80%EA%B0%80%EC%84%B8

       

      관부가세 : 네이버 통합검색

      '관부가세'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계산하는 페이지가 있어서 해보니 저는 관세는 붙지 않았나봅니다.

      델라웨어라 그런건가? 잘 모르겠네요(어차피 담부터 안 할거임.)

      관세 8% 이고 부가세 10%가 붙네요.(저는 부가세만 붙은 듯?)

       

      배송비는 총 8달러 한화 9,260원이 책정되었습니다. 

       

      거기에 관부가세 약 32,000원 이니까 물품 구매비용을 제외한 총 추가비용이 42,000원정도 발생한 것입니다.

      그러면 에어팟프로 29만원 + 4만 3천원 = 33만 3천원이네요....

       

      저는 에어팟 프로를 33만 3천원에 조금 더 비싸게 구매했습니다 ㅠㅠㅠㅠ

       

      배송비 책정되서 모든 결제는 끝났다고 마음 놓고 있었는데 이렇게 관부가세 얻어맞으니까 정신이 번쩍드네요~!

       

      처음 이용해보는 배대지라서 정말 문제 없이 배송을 받아볼 수 있을까? 하는 약간의 불안감이 있었는데

      배송 자체는 아주 척척척 잘 진행이 되었는데......

      관부가세... 물론 해외 물건을 우리나라로 들여올 때 관세가 있는건 알지만, 배대지에서는 뭐 싸게해주거나 그런 시스템이 있는거 아닌가... 했는데 전혀 그런건 없네요 ㅎㅎㅎ;;; 

       

      이렇게 배송대행지를 통해서 처음으로 물건을 구매해봤는데요

      결론적으로 정말 국내에서는 구하지 못하는 희귀한 물건이 아닌이상은 굳이 배대지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배대지 사이트들이 요즘 시대에 맞지 않게 너무 허접하고 모바일 사이트도 너무 허접해서

      사이트 이용할 때 정말 불편하고 다시는 이용하기 싫은 수준입니다...

       

      암튼... 관부가세 결제하자마자 국내배송이 시작되었으니 13일이죠 에어팟 프로 한국 출시일이...

      아마도 그날 배송을 받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배대지 이용 후기를 마칩니다....

       

      THE END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