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간단하게 연소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재난지원금 신청으로 인해서 연소득과 특정 기간 소득을 확인/증명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고 계실겁니다.
<연소득 확인방법 알아보기>
저도 그렇지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보통 현 시점에서 연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기간은 직전년도인데요 2020년인 현재는 소득신고가 마무리된 2019년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바로 연소득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득금액증명원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소득증명 서류입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했거나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들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데요 정부24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히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원천징수영수증
원천징수 영수증은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는 특고 프리랜서 분들이 대부분 잘 알고 계실텐데요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하신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3. 급여통장 거래내역
통장 거래내역의 경우 요즘에는 스마트폰 은행 앱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한데요 pc를 통해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거래기간을 직접 설정해 조회를 하시고 거래내역이 검색되면 인쇄 버튼을 통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모바일 앱으로 쉽게 거래내역을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도 있는데요 통장사본 출력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4.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 역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5. 기타 연소득 확인 서류
수수료 명세서, 수입내역서, 급여내역서, 지급내역상세서, 통장입금확인서 등 소득확인이 가능한 서류들.
마무리.
종종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나라에서 지원하는 복지 등을 신청할 경우 이렇게 소득을 증명하는 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보니 처음 서류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실 겁니다.
일반적인 증명서류 발급이 어려울 경우 급여통장내역서 등 기타 소득확인이 가능한 서류들이 있으니 해당 기관에 제출할 서류들을 정확히 상담해보시고 알맞는 서류들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아래는 2차 재난지원금 관련 참고할 내용들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반응형'정보공유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희망자금 신청 (0) 2020.10.20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0) 2020.10.20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0) 2020.10.12 2차 소상공인 대출 자격 (0) 2020.10.04 소상공인 지원금 2차 신청 (0) 2020.10.02 최근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