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아육대 공식입장, 실내경기 전면 취소!
    뉴스/TV·연예 2020. 8. 28. 12:38 좋아요 효과!

      "추석특집 아육대 실내 경기 전면 취소!"

      "e-스포츠는 진행!"

      "출연자와 스태프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선을 다할 것!"

       

      아육대(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제작진이 코로나19로 인해 2020추석특집으로 진행될 실내경기에 대해서 전면 취소결정을 내렸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행으로 실내 50명 이상의 집합·모임·행사 등이 제한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육대 공식입장

      MBC는 오늘 28일 "코로나19의 위험성으로 체육관 실내경기를 전면 취소했다"며 "실외에서 진행 가능한 두 종목은 방역과 인력 최소화, 안전을 최우선으로 개별 편성을 논의 중에 있다"고 공식입장을 전했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 상태로 스포츠 경기 등이 무관중으로 치뤄지고 있습니다.

      이에 아육대 측 역시 2020 추석특집을 준비하면서 무관중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해온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코로나19 감염 재확산이 가속화되면서 아예 실내 체육관에서 진행했던 모든 종목을 전면 취소하기로 한 것입니다. 다수의 경기를 실내에서 진행했던 만큼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육대 공식입장 삭제

      반면 야외에서 진행되는 경기에 대해서는 인력을 최소화하고 진행할 수 있는 'e-스포츠'와 'dog-스포츠(어질리티)'를 그동안 출전을 준비해온 선수들의 노력과 시간을 고려해 개별적으로 단독 프로그램으로 편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MBC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여러 변수를 고려하고 있다. 야외 녹화시에도 철저한 방역과 관리를 통해 출연자 및 스태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모두가 안심하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출전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방역을 최우선으로 할 계획이다. 이에 각자의 공간을 분리해 상황에 맞춰 방역 된 부스에서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습니다.

       

      아육대 공식입장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는 2010년 추석특집으로 첫 방송된 이후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매년 설날과 추석 명절 때 편성되고 있습니다. 특히 신인들이 얼굴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기도 합니다.

       

      아육대 공식입장

      주요 종목으로는  60m 단거리 달리기, 양궁, 씨름, 리듬체조, 남자 에어로빅 단체전, 볼링, 투구, 승마, 400m 릴레이 달리기, e스포츠 등이 있는데 이번에 코로나 여파로 실내종목이 전면 취소되면서 큰 타격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