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비판 비난 수용하지만"
"작가퇴출, 연재 중단 요구는 파시즘"
"도를 넘은 위력에 반대!"
웹툰협회가 24일 공식입장을 통해서 최근 여성혐오 표현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기안84의 퇴출 요구에 대한 공식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웹툰협회는 "작가와 작품에 대한 비판은 얼마든지 가능하나 작가 퇴출, 연재 중단 요구는 파시즘이다. 비판과 견해의 도를 넘은 위력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웹툰협회 공식입장 기안84 퇴출 없다 "성평등 주장을 매도하거나 무시하는 것은 아니야"
"다만, 이를 이용한 부조리한 시도와 위력은 퇴출되어야 한다"
"만화계에 대한 대표성이 없는 소위 '만화계성폭력대책위'란 단체의 '성평등한 작품을 위한 주의점' 지침 발표 등 일련의 처신도 유감이다. 우리 사회의 성평등 지수를 높이는 실천 기제로 전혀 무가치하다고 무시할 수 없고 실천해야 할 당위에도 동의하나 이점을 명분으로 작가들의 자유로운 발상과 상상을 제약하고 탄압의 근거로 기능하는 것과 관련해 강한 우려를 표한다"고 전했습니다.
웹툰협회 공식입장 기안84 퇴출 없다 웹툰협회는 "그렇다고 해서 이상의 권고내역 각항을 우리 사회의 성평등 지수를 높이는 실천 기제로서 무가치한 것으로 매도하거나 무시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며 "성평등을 반드시 실현되어야 할 미래사회의 핵심 가치로 상정하고 웹툰작가 뿐 아니라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 성평등 실현의 필요명제들을 각성하고 실천해야 하는 당위에도 동의한다"
웹툰협회 공식입장 기안84 퇴출 없다 이어 "웹툰을 포함한 대중예술 전 영역에서 창작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고 훼손하려는 일체의 부조리한 시도와 위력은 반드시 '퇴출' 돼야 한다는 당위 앞에 웹툰협회와 관련 단체, 여타의 대중예술 단체와 작가, 종사자들 모두가 함께 해 주기를 제안한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9일에는 '기본소득당', '젠더정치특별위원회·만화계성폭력대책위원회·유니브페미' 등의 단체들까지 나서서 네이버 웹툰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안84의 작품 연재 중단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기안84 불참! 하차 아니야
MBC예능 '나혼자 산다'의 기안84가 이번주 금요일(21일) 방송에 출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근 웹툰 복학왕의 여성비하 여혐논란으로 팬들의 거센 비난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문제가 된 웹툰 복��
kmkblog.tistory.com
기안84 사과 이유
기안84가 최근 네이버 웹툰에 연재하는 만화 '복학왕'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기안84는 최근 2개월 동안 연재를 쉬다가 최근부터 다시 복학왕의 연재를 시작했는데요 시작하자마자 여성혐오
kmkblog.tistory.com
리얼84 나혼자 산다 기안84의 하루
기안84가 나혼자 산다에서 최근 짠내나는 일상을 공개했다. 웹툰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기안84는 하루종일 직원들과 같은 사무실에서 일 하지만 퇴근 후 혼자 남은 모습을 보니 짠g마음이 들기도
kmkblog.tistory.com
반응형'뉴스 > TV·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호중 입대, 군기피 논란 속 대체복무 시작! (0) 2020.08.27 배슬기 결혼발표 리섭TV (0) 2020.08.27 놀면 뭐하니 공식입장 논란 이유는? (0) 2020.08.24 기안84 불참! 하차 아니야 (0) 2020.08.21 JYP 법적대응 선처 없음 (0) 2020.08.20 최근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