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코로나19 여파
    뉴스/사회 2020. 2. 29. 12:14 좋아요 효과!

      개인적으로 코로나19의 여파가 이정도까지 이어질 거라 생각 못했는데요 이제는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하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로나 감염에 대한 대비가 생활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제 우리 생활을 넘어서 사회 모든 분야에 영향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3월 5일 개봉이 확정되었던 신혜선 주연의 영화 '결백'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영화개봉을 잠정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 개봉 시기는 추후 다시 공지하기로 했다는 군요. ㅠㅜ '결백' 뿐만아니라 영화 '침입자', '기생충 흑백판' 등 개봉하려던 영화들이 잠정적으로 개봉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결백 개봉 연기

       

      이렇게 사회 각 분야에 영향을 주는 것 보니 매우 심각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WHO에서는 코로나19가 '세계적인 위험 수준'이라고 심각성을 판단하고 위험 수준을 '매우 높음'으로 상향조정했다고 합니다. 

       

      부상으로 국내에서 수술을 진행한 손흥민은 영국으로 돌아가면 2주 동안 자가격리 후 소속팀으로 복귀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경기에서도 코로나19 심각성을 고려해 상대선수와 악수를 금지시킨다거나 챔피언스리그 등 축구경기를 무관중 경기로 진행할 수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 이번에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올림픽까지 취소를 해야 한다는 말까지 나오고있는데요 이에 IOC위원장은 "7월 24일에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성공을 향해서 전력으로 준비하는 것이고 도쿄올림픽 성공을 일본인들과 함께 축하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쿄 올림픽은 방사능 유출, 오염 문제도 있어 출전을 꺼리는 선수들이 있는게 사실인데요, 코로나 여파로 이제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한 이슈가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세계평화와 안전을 위해 여러모로 취소가 답인데 이번 기회에 취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화 결백

       

      이제는 쇼핑몰이나 백화점 카페 등 사람이 많이 몰리던 곳에도 조금 썰렁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고, 이미 초등학교 개학은 1주일이 연기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시민 공공시설들이 휴관을 하는 일도 있을정도로 이제는 정말 리얼 걱정이군요.

       

      중국을 기점으로 아시아에서 확산되던 코로나가 이제는 유럽까지 점점 빠르게 확산 되어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제는 여기서 멈춰줬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코로나19 확산이 멈추고 영화 '결백'이 무사히 개봉할 수 있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챙겨서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문명특급, #재재신혜선, #기생충 흑백판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