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에어팟3세대 출시! 에어팟 2세대와 프로와 비교했을 때 차이는?
    애플/에어팟 2021. 10. 30. 09:12 좋아요 효과!

      에어팟 3세대 오픈형 이어폰으로 출시!


      에어팟 3세대

      안녕하세요~

       

      에어팟 3세대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에어팟 1세대 부터 애플의 에어팟을 사용해오고 있던 사용자로서 3세대의 출시는 당연히 흥미로운 소식입니다.

       

      현재는 에어팟 프로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커널형인 프로는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하고 여름 내내 사용하다 보니 귀 안에 습기가 차는 일도 생겨서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 함께 번갈아가면서 사용중이랍니다.

      오픈형 이어폰

      에어팟 3세대는 외형은 프로와 닮았지만 2세대와 마찬가지로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최근 에어팟 프로 사용자들 중에서 커널형의 특성상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할 경우 중이염이 생기거나 귀에 질병이 생기는 사례들이 많이 알려졌는데요 저의 경우에도 여름에 커널형 에어팟 프로를 주로 사용하다보니까 귀에 습기가 생기는 느낌이 들더군요

       

      피부가 건조한 편인데도 여름이고 땀이 나는 상황에서 커널형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했을 때는 귀 속에 습해지는 상황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오픈형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해 번갈아 사용중이랍니다.

       

      에어팟 3세대

      에어팟 3세대 음질

      여러 곳에서 에어팟 3세대의 리뷰를 보니까 확실히 음질면에서는 2세대와 프로에 비해서 좋아진 것으로 보이더군요

       

      물론 에어팟 프로와 3세대와 음질 평가에 있어서는 사람 성향에 따라 갈릴 것 같아 보이는데요 2세대와 비교해서는 월등히 좋아진 성능을 보였습니다.

      에어팟 음질 특징

      에어팟 1, 2세대의 경우 고음 부분이 부각된 이어폰이었습니다. 당시 에어팟은 애플의 유선이어폰 이어팟? 의 성향을 그대로 이어받은 이어폰이었는데요

      프로는 고음이 많이 죽었다.

      제가 처음 에어팟 프로로 넘어갔을 때 가장 크게 느꼈던 부분은 이전 1, 2 세대에 비해서 고음이 많이 죽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렷한 고음을 좋아하던 사람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이었는데요 대신 프로는 공간감이나 저음 그리고 음향의 풍부함 등 전체적인 사운드가 업그레이드 되었고 또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감안하고 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즉, 에어팟 프로는 찌르는 고음이 많이 죽어서 성향에 따라서 소리가 뭉개져서 들린다고 느낄 수도 있는 이어폰입니다.

      성능 업그레이드 + 에어팟 프로의 보완?

      이번 에어팟 3세대의 경우 2세대의 풀 업그레이드 + 프로의 아쉬운 음질을 보완한 제품이라고 느껴졌습니다.

      • 착용감 UP
      • 오픈형
      • 공간감 업그레이드

      에어팟 3세대의 변화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 공간감이 좋다. 

      소리가 또렷하다.★

      저음이 더 좋아졌다

      - 더욱 풍성한 사운드.

       

      위 3가지 특징은 프로와 비교한 것을 종합한 것입니다. 그만큼 프로에 비해서도 성능이 나쁘지 않고 오히려 더 좋은 것 아니냐는 평가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 많이 아쉬움을 줬던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에어팟 3세대는 오픈형을 그리워하던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픈형이 좋아서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착용감에 있어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이어폰 헤드가 너무 작아서 편하긴 하지만 귀에서 너무 쉽게 빠지거나 소리가 밖으로 새나와 청음에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에어팟 3세대는 이어폰 헤드가 커지면서 귀에 헐렁한 착용감을 개선했고 동시에 소리가 새는 것도 보완이 되었습니다.

      UNDERkg 유튜브

      • 장시간 사용 시 2세대 보다 불편
      • 누워서 사용할 경우 2세대 보다 불편
      • 지하철 등 외부에서 자주 사용할 경우 노캔 아니면 무의미

      단, 장시간 사용할 경우 아무래도 이어폰 헤드가 작은 2세대 보다는 답답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누워서 사용할 경우 옆으로 누울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 2세대에 비해서 귀가 불편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귀 속에 꽉차는 에어팟 3세대는 외부에서 조금만 눌려도 물리적으로 귀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버스 길거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경우 노이즈캔슬링기능이 없는 에어팟 3세대 보다는 에어팟 프로를 선택하는 것이 맞아보입니다.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MV7N2KH/A

       

      착용감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3세대는 고음과 저음 부분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어폰이라고 판단됩니다.

       

      에어팟 3세대의 음질이 2세대에 비해서는 훨씬 앞서고 프로에서 아쉬웠던 사운드를 보완해서 고음을 다시 강조한 이어폰으로 돌아온 것 같은데요

       

      착용감 면에서는 2세대보다는 조금 답답함이 생긴 것 같아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2세대 쪽이 차라리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2세대가 헐렁거린 분들에게는 3세대가 더욱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주게 됩니다!

       

      물론 음질을 더 중요시할 경우 무조건 3세대 선택이 맞겠죠?

       

      저의 경우는 프로를 같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서브 이어폰은 착용감에만 집중해서 2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 1개의 이어폰만 주력으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음질이 더 좋은 3세대가 낫지 않을까 싶네요

       

      3세대는 현재 24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데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싶지만 에어팟이 두개나 있어서... 이번에는 그냥 패스해야 할 것 같네요 흡

      결론 총평

      3세 대를 구매할 것은 아니지만 각종 리뷰들을 살펴보니 2세대와 프로 중간에서 양쪽 모두를 보완한 제품인 것 같아 급하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전체적인 사용성에 있어서는 정말 딱 에어팟 2세대와 프로의 중간 지점에 있는 이어폰이 아닐까 싶네요 그러나!!!

       

      음질만 따지고 보면 2세대와 프로에 비해서 더 만족감을 주는 제품인 것 같다는 판단됩니다!!!

       

      그럼 현명한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