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햇살론 서민대출(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
    정보공유/대출·금융 2020. 6. 9. 19:36 좋아요 효과!

      햇살론 대출은 서민대출이라고 불리는데요 저축은행과 정부가 지원하고 보증하는 서민대출로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햇살론 대출은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제 2금융권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법정최고금리 24%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신용자들을 위한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절차가 복잡하지 않으며 간편조회가 가능하고 상환기간이 최대 5년까지 여유가 있는 편인데요 생계자금 지원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대출입니다.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최소한의 일정 조건만 충족하면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떤 기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서민대출

      햇살론이란?

      신용등급 10등급 이내이면 가능한 햇살론 대출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에게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저금리로 대출해드리는 서민전용 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7%~9% 대로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고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원금 균등분할상환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대출 종류

      종류는  대환자금,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청년 대학생 햇살론 등이 있는데요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대환자금은 직장인과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으로는 최대 1,500만원 대출이 가능하며, 대환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대출들을 합하면 최대 3,000만원 정도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

      직장인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또는 신용 6등급 이하는 연소득 4,500만이하여야 하는데요 저소득층 서민대출인 만큼 고소득자에게는 맞지 않는 대출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 해당됩니다.

       

      4대보험 가입자의 경우 3개월 이상 재직확인이 가능하면 되고 그외의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분들은 건강보험료 3회이상 납부 내역 또는 건강보험 3회 납부 하지 않거나 미가입자는 통장거래내역 3회 이상 확인되어야 합니다. 월급여 3개월 연속 지급내역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주급 수령자는 해당 안됨

      - 한달 10일 이상 3개월 근로시 인정

      - 출산휴가기간도 인정

       

      주의사항

      대출 신청 시점에 연체 내역이 있거나 3개월 이상 연체, 부도, 공과금 체납, 파산, 개인회생 등의 상황이라면 대출 신청이 제한되기 때문에 3개월 이전에는 깔끔하게 신용관리를 해두셔야 합니다. 또 기존에 햇살론17 이용자의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지역 또는 취급점 마다 심사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곳을 비교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17 대출

      햇살론17 대출이란?

      어쩔 수 없이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신용이 낮은 분들을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의 서민대출입니다. 전국 시중 은행 13군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29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프리랜서 구분 없이 상황에 맞게 정기적인 소득을 증명하는 등의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저금리로 쉽게 이용해볼 수 있는 자금입니다. 

       

      대출자격 조건 필요 서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여야 하지만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용등급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KCB, NICE 상관 없이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일반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등으로 재직확인이 가능하며, 소득 증명은 프리랜서 특수고용직 등에 따라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지급명세서, 영수증, 통장거래내역, 국민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출 한도 및 지원 내용

      햇살론17은 일반보증과(은행), 특례보증(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으로 나뉘어있는데요, 전국 13개의 은행과 29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700만원의 대출한도 연17% 단일금리가 적용되어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3년~5년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성실하게 상환한다면 1년마다 1%~2.5% 금리를 인하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햇살론17 특례보증) 방문을 통해 정밀심사를 거친다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정밀심사는 신용정보, 소득, 자금용도, 상환계획등의 종합적인 정밀 심사를 한 뒤 추가로 한도를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햇살론17 대출자격
      햇살론 서민대출

      햇살론17 특례보증이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 지원 프로세스입니다. 
      ① 급여현금 수령자 
      ②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③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④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⑤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특례 지원은 신용정보뿐만 아니라 대면상담 과정에서 소득상황, 자금용도, 상환의지·계획 등을 정성적으로 심사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취급점

      햇살론17 대출자격

      서울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 : 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안양, 김포, 평택, 구리

       

      강원 : 춘천, 원주

       

      대전/충청 : 대전, 천안

       

      대구/경북 : 대구, 구미, 포항

       

      부산/경남/울산 : 부산, 사상, 울산, 양산

       

      광주/전라 : 광주, 목포, 군산

       

      모바일 앱 신청안내

      신한, 우리, 전북, 농협은행은 모바일 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한, 우리은행은 근로자만 신청 가능하고, 전북은행은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도 이용 가능 
      ※ 농협은행은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 이용가능하나, 온라인 신청 후 영업점 방문 필요 
      ※ 하나, 광주, 카카오뱅크는 '20년 상반기 중 모바일 앱 출시 예정 
      ※ 모바일 앱 설치 및 신청 내용은 해당 은행 콜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안내 바로가기>

       

      햇살론17 관련된 상담과 예약은 국번 없이 139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