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장롱면허를 탈출해보고자 도로연수를 받았습니다. 연수는 연수 받을 지역의 도로연수학원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자동차 운전학원이었는데요. 특정 학원 이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추천드릴만한 곳도 아니라...
연수를 받게 된 계기
면허를 따고 10년 동안 운전을 안했으니까... 운전대를 잡으면 바로 운전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마음만은 운전대잡으면 바로 슝슝 달려나갈 것만 같았는데요 너무 오래? 아니 면허취득 후 운전 자체를 해본적 없다보니 안전을 위해서 연수를 받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목숨은 하나인 거니까요~
도로연수 신청 과정
우선 인터넷으로 내 지역의 도로연수 학원을 검색해서 비용을 확인해보니 다 똑같더라구요. 일반적으로 5일 10시간 교육을 하구요. 속성으로 단기간에 끝낼 수도 있답니다. 비용은 자차일 경우 25만원이었고 중형/준중형 28만, 그외에는 30만원이었던 것 같아요. 저는 준중형으로 연수를 원했지만 강사는 중형을 가져왔더라구요. 연수 신청 내용과는...
그리고 어느 타임에 연수를 받을 지 시간을 정할 수도 있는데요. 네이버에 도로연수 검색해서 후기들을 보면 뭐 50분 타고 10분 휴식했다그러는데 규칙은 그렇지만 그렇게 안 하죠.. 네이버 다 아시겠지만 특정 학원 링크 걸려있으면 100%광고글인거죠. 여러 곳 검색해봤지만 정말 소설같이 잘 쓰더군요. 특히 연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는다? 사진을 찍어줄 사람도 없지만, 운전연습하러 가서 사진찍을 여유는 더더욱 없습니다... 다 광고인 것이죠.. 무튼 제 주변에 도로연수 받은 분이 있어서 물어봤는데 사정은 저와 다르지 않았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도로연수 현실을 말씀드려볼께요.
도로연수 주의사항
저는 제가 원하는 시간대로 도로연수 신청을 했기 때문에 강사가 그 시간에 맞춰 수강을 해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답니다. 분명하게 체크 안하고 연수를 진행하게 되면 아마 7~80%는 강사 시간에 맞추게 되는 것 같네요. 별 상관이 없으면 문제 없겠지만 자신의 스케쥴대로 꼭 진행되어야 한다면 처음 강사와 통화할 때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연수가 가능한지 꼭 확인해보셔야 하며 스케쥴을 맞출 수 없다고 한다면 다른 학원 또는 다른 강사를 찾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첫 날은 강사가 제가 원하는 시간에 나왔지만, 이런저런 상황을 설명하면서 매일매일 스케쥴을 바꿨습니다. 제가 신청한 스케쥴과 너무 다르게 진행되어서 학원에 클레임을 걸어 강사를 바꿀까 생각도 했지만 저는 연휴가 끼었던 것도 있었고, 며칠만 받으면 되는 연수기 때문에 학원이랑 실랑이 벌이기도 싫어서 그냥 강사 스케쥴에 따라주었답니다.
그런데 정말 황당했던거는 일을 다녀서 6시 퇴근인데 5시 30분에 볼 수 없냐고 하는거였어요 ㅎㅎ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정말정말 이해못할 부분이었는데요 그래도 귀찮아서 클레임 걸지는 않았답니다. 모두가 다 그러는 건 아니겠지만, 이게 도로연수 학원의 현주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 2시간 연수일 경우 50분 주행 10분 휴식 이렇다고 하는데 절대 그렇게 안해요. 그냥 2시간이면 쉬는시간 20분 빼고 1시간 40분 다이랙트로 갑니다. 이런 부분은 개인적으로 크게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이럴 경우 약간의 문제점은 강사가 연수시간을 5~10분 약간 더 빨리 끝내면 끝냈지 정확히 맞추거나 조금 더 오바하는 경우는 없다는 것입니다.
만족도
면허 취득후 운전을 안 해봤기 도로연수 받기를 정말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안전을 위해서도 다른 사람의 안전을 위해서도 말이죠. 비록 도로연수 서비스에 대해서는 전혀 만족하지는 못했지만요... 주변에 운전을 가르쳐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도로연수 학원을 찾아야 할텐데요. 어느 학원이 좋은 학원인지는 알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운전 강사들이 특별히 서비스마인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내가 운전하면 옆에서 양말 벗고 발가락 만지고 있는 정도니까요...ㅜㅠ
결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결과적으로 운전 강사의 코치하에 운전연습을 할 수 있었고, 도로주행을 해볼 수 있었다는 자체에 만족하며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연수를 마쳤답니다.
그냥 서비스 환경 등등은 너무 후지니까 운전만 배운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자차로 연수를 많이 받으신다고 하는데 저는 차량을 지원받아서 조금 불편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초보 운전자분들이 혼자 연습할 경우 조심해야 할 것은 아무래도 과속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초보운전자분들 앞차 너무 바짝 그리고 급하게 따라가지 말고 규정속도 잘 지켜서 운전하시면 처음에 일어날 수 있는 작은 접촉 사고들을 피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안전하게 운전연습하세요~!
728x90반응형'정보공유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직금 계산 방법, 퇴직금 세금 얼마나 빠지나? (2) 2020.02.12 쏘카 이용방법~! 초보 가이드 (0) 2020.02.11 타바타 운동이란? 운동방법 (2) 2020.01.12 2020년 손 없는 날, 손없는 날이란? (6) 2020.01.05 커피빈 카드 잔액 조회 (2) 2019.12.28 최근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