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아이패드프로3세대 11인치 VS 아이패드미니5 비교
    애플/아이패드 2019. 6. 6. 23:04 좋아요 효과!

      아이패드프로3세대를 조금 늦게 구입한 입장에서 아주 잘 구입 했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iPad OS가 생긴다는 것인데요. 아이패드에 차별화를 갖게 될 것 같네요, 이중에서도 마우스 사용이 가능해진다는 것인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그외에도 외부 sd카드를 이용한 데이타관리도 전송이 자유롭게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당연히 되었던 기능들이긴합니다. 아무튼 반가운 소식이네여

       

      마우스 사용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아이패드에서 트랙패드가 사용 가능하면 좋겠네요. 베타버전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볼 수 있는 것 같은데. 예전에 여러번 해본 경험상 귀찮아서 정식버전 기다려봅니다 ㅎㅎ

       


      아이패드프로 11인치 VS 아이패드미니5

       

      오늘은 아이패드프로3세대 11인치와 아이패드미니5 의 간단한 차이점을 올려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하드웨어의 성능보다는 디자인을 우선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성능은 그냥 비쌀수록 좋은 것입니다.

       

      프로3세대는 현존하는 패드들 중 넘사벽 성능을 가지고 있구요. 미니5 역시 최신 OS가 탑재된 외형은 사골이지만, 속은 신상인 아이패드입니다. 아이패드 미니5와 프로3세대의 기본적인 성능은 둘다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향후 최장 4년까지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구요.. 근거는 미니4세대를 3년 동안 무리 없이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그럼 두 기기의 사진을 투척!

       

      아이패드프로 11인치 vs 아이패드미니5
      아이패드프로 3세대 vs 아이패드미니5

       

      두 기기 모두 실버 색상인데요, 3세대는 전면 베젤부분이 모두 블랙입니다. 미니5는 기존과 같이 전면 베젤부분 화이트입니다. 두 기기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것은 정말 다르다는 것입니다. 같은 ios 운영체제 애플인데 뭐가 다를까요? 계속해서 차이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프로 3세대 vs 아이패드미니5 비교
      아이패드프로 3세대 vs 아이패드미니5 차이

       

      1. FaceID와 지문인식

      먼저 잠금해제 방식입니다. 기본의 지문인식 방식에서 FaceID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지만 현재는 FaceID의 인식 속도나 인식 거리 등등 전체적으로 빨리지고 인식률도 좋아졌기에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제는 지문인식을 위해 손가락을 올려 놓는 동작이 귀찮다고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FaceID의 경우 어두운 곳에서도 아이패드의 불빛으로 안면인식을 하는데 모자람이 없었습니다.

       

      2. 디스플레이의 쾌적함 

      이것은 뭐 딱히 설명은 필요 없겠네요. 11인치와 7.9인치의 차이는 실로 큽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로 인해 두 기기의 사용성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미니의 경우는 가볍고 신속하게 사용할 때 장점이 있고, 프로 11인치는 장시간 사용시에 편안함이 있습니다. 11인치 화면을 미니5로 가려보았는데요 미니5 2개를 합하면 거의 프로11인치 화면과 비슷합니다.

       

      아이패드프로11인치 아이패드미니5 화면 크기

       

      3. 스피커

      스피커.. 이거 사실 신경은 쓰지 않았었는데요.. 프로3세대의 스피커...한번 맛들려보면 잊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미니5와 비교하면그냥 넘사벽입니다. 아이패드로 웹서핑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다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었지만, 프로라인에서는 듣게 됩니다. 음질이 좋거든요. 영상을 보게되면 이것은 지금까지 이런 아이패드는 없었죠. 그냥 TV시청하는 것 처럼 시청각이 쾌적합니다. 음질도 음질이지만 아이패드프로 스테레오 스피커와는 비교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미니5는 스피커가 많이 부족하지만 프로3세대는 부족함이 없는 스피커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패드프로11인치 아이패드미니5 비교

      4. 애플펜슬 

      개인적으로 학습용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프로3세대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왜냐하면 주사율 차이 때문에 애플펜슬의 반응속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미니5는 애플펜슬 사용할 때 딜레이가 조금 있어요. 그런데 9월에 ios13업데이트 하면서 애플펜슬의 반응속도를 더 빠르게 한다고 하니까 미니5에서도 기대해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반응 속도 뿐만아니라 필기하는데 있어서 미니5는 다이어리 정도의 사용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강의 듣고 필기하고 공부하시려는 분들은 무조건 프로3세대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애플펜슬 사용은 프로라인에서 확실히 부드럽고 좋습니다만, 학습용으로 무조건 프로를 선택하시라기 보다 화면이 큰 아이패드를 선택하시라는 것으로 받아들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일부 필기어플에서 반응속도가 느릴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세요. 물론 반응속도 빠른 어플을 사용하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아이패드프로 + 애플키보드
      아이패드미니 + 애플키보드

      5. 휴대성

      휴대성은 사실상 미니5가 작으니까 볼것도 없이 미니의 승리입니다. 아무데서나 쉽게 꺼내서 사용이 가능한 미니5 휴대성은 미니5의 꽁승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느낀 두 제품의 5가지 특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측면에서 관찰한 부분이기 대문에 필요하신 부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ㅎ

       

      무엇을 구매해야 하나?

      과연 두 기기중 하나만 구입해야 한다면 무엇을 구입해야 하나? 정말 어려운 문제입니다. 저는 둘 중 하나만을 고르기 어려워서 결국 두개 다 구입해버렸기에...

       

      결론 

      위에 특징 비교에서도 나왔지만, 결국은 사용자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느냐가 문제인데요

      단순히 시청각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는 사용자. 학습용으로 활용하려는 사용자라면 프로3세대에 손을.

      프라이버시가 중요하고 일상생활에서 매우 가깝게 두고 활용(일정관리, 독서 등)하는 사용자라면 미니5에 손을.

       

      마지막으로 미니5를 칭찬하자면,,,

      시각적 쾌적함은 떨어지지만, 휴대성 활용성이 막강합니다... 

      화면이 작다고해도 충분히 활용도 높은 화면이고 안되는 거 없는 작지만 강한 아이패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말정말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누르고가~!!!!

       

      끝.

       

      애플 아이패드 프로 1세대 2019 11인치 1TB, 실버 Apple 2020년 iPad Pro 11 2세대 Wi‑Fi 128GB, MY232KH/A, Space Gray Apple 2019 아이패드 미니 5세대 Wi-Fi 64GB, 스페이스 그레이(MUQW2KH/A) Apple 2019 아이패드 미니 5세대 Wi-Fi 64GB, 골드(MUQY2KH/A)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