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트레통 레인부츠 윙스 사봤다.(사이즈 팁, 특징)
    리뷰/생활용품 2023. 7. 11. 20:52 좋아요 효과!
       레인부츠를 사보았다.

      올해 비가 많이 온다고 하는데 나는 비올 때 주로 스포츠 샌들을 신고 다니기 때문에 비가 많이 와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던 사람이다.

       

      그런데 여기 저기서 레인부츠 이야기가 많이 나오기도 하고 이번에 스포츠 샌들을 신고 다녀보니까 발도 찝찝하고 모래도 들어가고 불편하고 발도 시렵고 여러가지 불편한 점들이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비오는 날에도 뽀송뽀송한 발을 유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레인부츠에 눈을 돌리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남자 레인부츠 들은 다 우락부락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여러가지 보다가 그래도 확실히 가장 무난한 디자인이 헌터와 바버였는데요 문제는 다 품절에 배송을 한달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더군요 ㄷㄷ

       

      그럼 어떻게 트레통 윙스를 구매하게 되었는지 남여 레인부츠 특징부터 윙스 사이즈 팁까지 바로 가보겠습니다.

       

      남여 레인부츠 차이

      • 디자인 자체가 다름(라인 차이)

      먼저 남자 레인부츠와 여자 레인부츠의 차이부터 알아보면 아무래도 여성용은 라인을 살려 발 앞코가 올라가있거나 굽이 더 높거나 발볼도 약간 좁고 얄쌍하게 나온다는 겁니다.

      라인이 살아 있는 여성용과 투박해보이는 남성용 레인부츠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여성용 레인부츠를 신기에는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쁜 디자인은 대부분 여성용 제품에 몰렸기 때문에 남성용 모델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무난하게 바버나 헌터 제품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 사이즈도 다름

      남자여자 가장 큰 차이는 사이즈인데요 여성용은 대부분 250mm까지만 나옵니다.. 대부분 남성이 신기에는 사이즈가 맞지 않죠(나는 웨지?) 남성용은 작게 나와야 250mm부터인데 조금이라도 크게 나오면 난 신을 수가 없...

       

      사실 헌터 숏 첼시 제품이 가장 사고 싶었다... 근데 품절... 바버도 마찬가지...

      헌터 숏 첼시 & 바버 첼시

      무난한 디자인의 레인부츠

      신발에 여성용이다 라고 라인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여성용 레인부츠는 신을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여 최대한 성별 무관해 보이는 제품을 찾아보던 중에 두 가지 제품이 물망에 올랐었습니다.

      • Sonagi 레인부츠
      • TRETORN 레인부츠

      하나는 소나기 레인부츠, 다른 하나가 바로 내가 구매한 트레통 윙스

      소나기 vs 트레통

      가격대도 헌터나 바버에 비해 저렴하고 디자인이 굉장히 무난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둘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하던 중에 트레통 윙스를 남자 모델이 신고 있는 사진을 발견하면서 트레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레인부츠 윙스 남자

      2만원짜리 저가의 레인부츠를 구매했다가 사이즈 실패로 반품했던 상황에서 재시도한 레인부츠이기 때문에 배송이 오기만을 기다리다가 바로 오늘 받자마자 신어봤는데 다행히도 잘 맞았습니다. 일단 사이즈 팁먼저 가보겠습니다.

       

      트레통 윙스 레인부츠 사이즈 팁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245mm인데요 250mm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품절이라 일단 245mm 를 먼저 구매해보고 안 맞으면 교환할 생각으로 바로 주문해보았습니다.

      트레통 레인부츠 윙스 운동화 사이즈 차이 비교

      운동화 사이즈 리뷰를 몇번 했었지만 저의 운동화 사이즈 기준이 되는 반스 단화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반스 단화 245mm가 맞춤 신발 처럼 잘 맞는 편이고 나이키 운동화는 발볼 때문에 250mm를 신습니다.

       

      신기 전에 반스와 비교를 해보니 사이즈가 거의 똑같아서 불편한 것 아닐까 약간은 걱정을 했습니다.

      트레통 레인부츠 윙스 반스 사이즈 비교 팁

      정사이즈로 가면 됨

      트레통 윙스 레인부츠의 경우 정사이즈였습니다. 다만 약간의 차이가 있었는데요 일반 운동화와 다르게 내부에 재봉선이나 덧대어져 있는 천 또는 가죽이 없기 때문에 신발 내부의 공간이 좀 더 여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 운동화와 같은 사이즈라도 조금 더 편함(크다는 느낌 아니고 편한 느낌)

      그렇기 때문에 딱 맞는 250mm운동화를 신는 사람이 트레통 윙스 250mm 를 신으면 약간 여유가 생겨 오히려 더 편하게 신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장화 답게 발볼도 운동화와 달리 넓게 나왔습니다.

      트레통 레인부츠 윙스

      마무리

      근데 이게 막상 받아서 신어보니까 신발이 너무 이쁘더군요...

       

      남자가 신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좀 이쁜 느낌이 들어서 이걸 내가 정말 신을 수 있을지 약간 의문이긴 합니다...

      트레통 레인부츠 윙스...

      아 그리고 단점이라고 하면 저 발 넣는 입구가 저렇게 얇게 1자로 모양이 잡혀있다보니 종아리부분 안쪽과 바깥쪽에 잘 닿습니다.  그게 좀 불편.. 조금 더 동그란 모양을 유지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신에 장화를 신었을 때 앞 뒤에서 보면 얄쌍하게 보이기 때문에 둔해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은 있겠네요.. 오늘 비도 많이 왔는데 한 번 신고 나가봐야 하나... 용기가 안 나넨 ㄷㄷ

      반바지는 쫌 부담되니 일단 긴 츄리닝 바지를 입고 도전해 봐야겠다 ㄷㄷ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