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11일)부터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는데요 11일은 먼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세대주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해 포인트 성으로 지급받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18일부터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지역화폐 신청
이렇게 내일부터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신청할 수 있지만, 18일부터는 지역 상품권과 선불카드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카드로 지급 받을 것인지 모바일 상품권으로 받을 것인지 결정을 못했는데요 모바일 상품권으로 받을 경우 '서울사랑상품권'을 지급받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서울시로부터 안내문자가 왔네요.
아무 생각 없이 냅뒀는데 몇 시간이 지나서 또 다시 문자가 오더군요ㄷㄷㄷ
자세히 보니까 먼저 받은 문자에는 신청 기간 날짜가 잘못되어 있었네요.. 신용, 체크카드를 제외한 지원금 신청은 '18일 부터 신청'가능인데 지역사랑 상품권을 11일부터 신청 가능하다고 안내문자가 왔던 거였습니다.
그렇게 수정된 문자를 재발송 받게 되고 다시 제로페이로 받을지 신용카드로 받을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ㄷㄷㄷ
드라마에서 보면 전체 문자 1회 발송에 몇 억 씩 지출되던데.... 오늘.. 몇 억이 하늘로 사라졌겠네요 ㄷㄷㄷ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는 일이니..ㅠㅜ 더구나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일정이라던지 조건들이 좀 헷갈렸으니.. >.<;
이번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신청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버튼을 누르는 것이구요
두 번째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등록.
세 번째는,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의 결제사 어플을 통한 신청 등록입니다.
제로페이로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일 후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 세대간 나눠쓰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 14세 미만은 안된다고 합니다.
제로페이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후에는 신청 취소 및 카드사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 잘 정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 부정한 방법으로 수령할 경우 환수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나눠쓰기 방법
이번 정부재난지원금의 경우 신용카드나 체카크드로 신청이 가능해 사용편의성 면에서 제로페이보다 나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 체크카드에서는 나눠쓰기가 없는 반면 제로페이는 나눠쓰기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제로페이 나눠쓰기를 하려면 재난지원금 신청 시 가족과 나눌 금액을 설정해야 하는데, 재난지원금 신청 시 '가족과 함께쓰기 등록' 메뉴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눠쓰기로 설정한 금액만큼 가족 구성원에게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핀번호가 발송되는 방식입니다.
단, 제로페이 신청 당일 오후 11시 30분까지만 나눠쓰기 신청이 가능한 점 명심해야 겠습니다.
[관련 추천 글]
노령연금(기초연금)수급자 재난지원금 가족이 수급자라면?
728x90반응형'뉴스 >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 9곳 외 추가(혜택 및 장점) (3) 2020.05.12 유치원 초중고3 등교개학 줄줄이 연기 (2) 2020.05.11 긴급재난지원금 종류 한 눈에 보고 가세요. (0) 2020.05.09 대전시 선불카드 신청 사이트와 사용처 사용방법 안내 (0) 2020.05.08 프리랜서 특수고용직 재난지원금 중복 신청 사이트 안내 (4) 2020.05.07 최근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