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생활정보

쏘카 결제 오류: 고객정보가 유효하지 않습니다.(C041)

황금빛 블로그 2025. 3. 24. 15:31
반응형

오랜만에 카쉐어링 관련된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은 쏘카를 이용하면서 겪은 오류 상황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갑작스러운 오류에 당황스러우신 분들 또는 고객센터로부터 빠르게 해결이 되지 않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류 상황
  1. 기존에 잘 결제하고 사용하던 쏘카가 결제되지 않고 고객정보 유효하지 않다며 오류남
  2. 새로운 결제 방식을 등록해도 똑같이 오류가 남

오랜만에 쏘카를 이용하려고 하던 중 고객정보가 유효하지 않다며 결제가 되지 않는 당황스러운 일이 있었는데요 

 

결제 오류가 아닌 고객정보 오류라고 하니 최근 갱신한 운전면허 탓인가 해서 보니 운전면허는 잘 인증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냥 결제 수단을 네이버페이로 변경해보았는데 여전히 고객정보가 유효하지 않다며 결제는 되지 않더군요 30분 넘는 고객센터와의 핑퐁이후 최종적으로 해결한 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해결 상황
  1. 결제수단 재등록
  2. 기존 결제수단 전부 제거
결제수단 재등록

카드가 이상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기존의 등록되어 있던 카드와 동일한 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추가 등록하고 기등록되어있던 결제 카드를 제거함.

기존 등록된 결제수단 전부 삭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오류가 나던 상태에 등록되어 있던 결제 정보는 전부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오류가 나던 상태에 결제수단이 3개 있었다면 3개 전부다 삭제하는 것이죠 이후에는 추가로 여러개 등록해도 잘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무슨 이유에선지 에러가 났던 상태에 등록되어있었던 결제정보들은 전부 제거를 해주어야 정상적으로 다시 결제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카드를 동일하게 추가로 등록했고 잘 결제가 되었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사용자 정보가 문제있다고 하더니 결과적으로 결제 카드연결부분에서 오류가 있었던 것 같네요 결제카드 문제라는 오류메시지만 제대로 뿌려줬더라도 금방 해결되었을텐데 말이죠

 

쏘카의 시스템 오류일까요? 카드사의 카드 오류일까요? 알수는 없지만 계속 잘 사용하던 카드였기 때문에 쏘카의 시스템적 오류가 아닐까 싶네요 쩌ㅃ.. 아무튼 하루 계획이 틀어져서 짜증이 났던 쏘카 이용 이슈였습니다. 어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