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크롬 키보드 자동 입력 문제 + 글 복사 + 커서 노란색 오류 해결방법은?
    정보공유/컴퓨터 2021. 3. 16. 01:09 좋아요 효과!

      며칠 전부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마다 아래와 같이 타이핑 오류가 나기 시작했다. 

       

      아래와 같은 현상은 크롬브라우저에서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한글을 입력할 때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으나 사실 저런 현상이 나타나면 티스토리에 글을 쓸때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 

      당연히 구글 브라우저에서 한글을 쳐도 아래와 같이 오류가 난다. 확인 결과 한글 입력시에만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위와 같은 오류는 당연히 유튜브 검색창에서도 키보드 오류가 발생한다.. 크롬을 사용할 경우 그냥 모든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크롬 브라우저 키보드 오류 원인

      위 오류는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버전에 의한 오류로 확인되었다. 이미 몇년 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견된 것으로 나타나는데 나의 경우 이번에 그러니까 2021년 3월 처음으로 이런 문제를 겪게 되었다.

       

      찾아보니 위의 증상은 과거에도 똑같이 존재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나는 최근에 처음 겪게 된 오류라는 것을 보면 오류가 나타나는 환경은 불특정한 듯 하다.

       

      나의 경우 처음 이런 현상을 겪었을 때 그냥 일시적인 오류인가보다 싶어서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컴퓨터 청소하는 프로그램들을 돌리고 인터넷 브라우져 프로세스도 종료하고 pc도 종료했고 나중에 다시 켜서 크롬을 이용할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었다.

       

      (참고로 나는 CCleaner 프로그램과 고클린을 같이 사용한다.)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NGATE 031-711-7105(통화가능시간:10시~11시30분,14~18시,토,일공휴일 휴무) 사업자번호:144-81-26653 대표:김경민

      www.gobest.kr

       

      Clean & speed up your slow PC | CCleaner Official Website

      We use cookies on our website to personalize your experience, like showing you prices in your local currency, or learning which parts of our site people use the most. By using our site you accept our use of cookies.

      www.ccleaner.com

      그러나 문제는 컴퓨터를 다시 켜고 인터넷을 오래 하다보면 어느 순간 또 저런 현상이 또다시 나타난다는 것이다. 자동완성 기능은 내가 타이핑 했던 문자들을 기억해두었다가 방향키나 스페이스바 등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완성 시켜주는 기능이다.

       

      분명 위의 오류 현상(기능)은 자동완성 기능으로 보이며 자동완성 기능 상에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문제는 어떠한 설정의 문제가 아니라 업데이트 과정에서 기능상의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해결하려고 너무 노력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크롬이 문제...

       

      또한 재미있는 사실은 다른 데스크탑이 있는데 그 컴퓨터 역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중이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오래 사용해도 위와 같은 키보드 자동입력 중복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해결해놓고 싶었지만 불특정한 오류이고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크롬 개발자가 실수한거를 내가 어떻게 해결할 수는 없는 것이니 그냥 잠시 크롬을 버리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도 좋던데 어쩔 수 없이 웨인 브라우저로 건너가야겠네요

       

      모두 팔로우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로 만나는 새로운 인터넷 경험

      whale.naver.com

      <문제 해결 방법 추가~!>

      아직 키보드 오류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댓글로 Gene님께서 해결 방안을 제시해주셨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후 접속

       

      2. 아래 목록 중 reading list 영역을 찾아서 속성을 desabled 로 변경

       

      reading list 부분은 '컨트롤+F' 검색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변경

      <적용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을 적용하면 하단에 안내문구가 나오는데요 창을 닫고 다시 실행할 때 설정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우측의 Relaunch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적용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경고라는 문구가 있어서 겁먹고 안 건드렸었는데 해결하셨다는 몇몇 댓글을 보고 저도 적용을 해보았는데요 완전히 해결이 되는지 하루 이틀 해보고 후기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씁니다~!

       

      좋은 정보 남겨주신 Gene님께 감사드립니다~!

       

      해결 후기

       

      우선 위의 방법을 적용 후 1시간 넘게 인터넷을 했음에도 키보드 오류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저번에도 일시적으로 하루 동안 오류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던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 인터넷을 많이 하지 않아서 테스트를 충분히 하진 못했지만 이번에 1시간 이상 인터넷 검색을 사용하면서 오류가 나타나지 않는 걸 보면 해결된 것 같네요 ㅎㅎ

       

      크롬을 떠나 웨일을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웨일이 익숙해져서 다시 크롬으로 오기가 귀찮은 기분이 드네요 하아...@@

       

      1주일 후 오류 재발생....

       

      주말에 컴터를 6시간 넘게 켜놓구 사용하게 되었는데 네이버와 다음 검색창에서 다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특이한 것은 구글 검색창에서는 오류가 나타나지 않았고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 구글 외의 사이트에서는 이런 키보드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쩝.. 크롬으로 다시 오려고 했는데 그냥 당분간 계속 웨일 써야 할 것 같네요 아래는 티스토리 글쓰기 중에 발생한 오류 모습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