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어도비 포토샵 결제 취소 수수료 면제 방법 Tip
    정보공유/컴퓨터 2021. 8. 3. 21:40 좋아요 효과!

      최근 어도비 포토샵을 구매했다가 사용하지 않게 되어서 정기 구독결제를 취소하는 일이 있었다.

       

      과거에는 설치파일을 어둠의 경로든 정품 설치파일이든 구해서 설치해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윈도우10 운영체제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정품 사용이 익숙해지다 보니 포토샵도 정품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알아보니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쉽게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단, 월결제로 매달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방식이었다.

       

      보통 7일간 무료체험 후 취소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시작되는 방식이다.

       

      포토샵 결제 취소 수수료 면제 방법

       

      가격을 보면 월 11,000원짜리가 있는데 월 비용이 저렴한 대신 1년 약정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1년이 되기 전에 중간에 취소할 경우 남은 기간 동안의 금액에서 50% 수수료가 발생한다.

       

      나의 경우 한달만에 취소하게 되어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인지 60,500원이 취소 수수료로 나왔다.... 포토샵 쓰지도 않고 60,500원을 내야 하는 상황!!!!

       

      아이구 내돈;;

      포토샵 결제 취소 수수료 면제 방법

       

      1회성 월결제는 월 비용이 24,000원인 대신 중도 취소 수수료가 없다.

       

      참고로 어도비 서비스는 구입 후 14일 이내에는 대부분 전액 환불이 된다.

       

      ▶ 어도비 포토샵 수수료 면제 방법

      자! 먼저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아무고토 모르고 정기결제를 하고 얼마 사용하지 않아 취소하는 사람들에게 한 번의 면책 기회를 주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수료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직접 결제를 취소하지 말고 우측 하단에 상담버튼을 통해서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서 취소를 진행해야 한다는 겁니다.

      포토샵 결제 취소 수수료 면제 방법

      제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나 취소를 원하는 분들 대부분은 수수료가 있는지 몰랐거나 장기간 사용할 것으로 생각했으나 갑작스레 사용할 일이 없어진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상담을 하다보니 저와 같이 정확히 모르고 얼마 사용하지 않고 부득이하게 구입을 취소하는 사람들에게 딱 1회 수수료 면제 기회를 주는 것이었습니다.

       

      이부분은 참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취소방법에 대한 설명이니 참고해보기 바랍니다.

       

      Adobe 체험판 또는 가입 취소 방법

      데스크탑용 Lightroom을 통해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서 내 사진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져오거나 구성할 수 있으며 내보내기, 게시, 인쇄, 웹 또는 슬라이드쇼를 통해 편집한 사진

      helpx.adobe.com

       

       

      ▶ 어도비 포토샵 수수료 면제 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취소할 경우 수수료 안내가 나오는데 그대로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자동 납부되기 때문에 수수료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담사와 상담 후 취소요청을 해야 합니다.

       

      제가 구매했던 포토샵의 경우 1년 약정을 하여 월 사용료가 할인된 가격이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중도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아직 사용중인 어도비XD의 경우 단발성 월결제 제품이기 때문에 아무때나 취소해도 별도의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취소할 때 상담사에 문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냥 직접 취소를 진행해도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취소하는 방법은 어도비 사이트에 접속해 우측 계정보기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바로 내가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요 지금은 포토샵을 취소했기 때문에 아직 사용 중인 XD만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포토샵 결제 취소 수수료 면제 방법

       

      취소를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 플랜 세부정보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토샵 결제 취소 수수료 면제 방법

       

      다음 화면에서 플랜 취소 버튼을 눌러 정기 결제를 취소해주면 끝입니다.

       

      ▶ 어도비 포토샵 수수료 면제 방법

      사용하지도 않은 포토샵을 취소하는데 수수료를 6만원이나 내야 하는 것에 너무나 아까운 쌩돈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상담사에게 문의를 하게 되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한 번은 그냥 넘어가주었으니 정말로 다행이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지만 잘 모르고 그냥 수수료를 내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그냥 내가 실수한거니 그냥 내고 말까? 라는 생각도 했었지만 6만원은 너무나 큰 돈인 것 ㅎㄷㄷ

       

      혹시라도 계획이 틀어져서 부득이하게 취소를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되도록 빠르게 취소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매후 14일 이내에는 전액 환불이 된다고 하니 플랜 정확히 짜셔서 저와 같은 상황 벌어지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런 방법을 악용하시는 분은 없겠지만 없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