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다음 검색 결과 누락, 내 글이 노출되지 않을 때 문제 확인 해결방법
    정보공유/T스토리 설정 2020. 5. 30. 11:39 좋아요 효과!

      최근에 특정 게시물이 다음 사이트에서만 검색 노출이 되지 않았다. 다음DAUM의 경우는 네이버와 구글과 달리 특별한 색인 요청을 하지 않아도 검색 결과에 내 글들이 노출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직접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었다.

      다음 검색누락,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나의 경우는 티스토리 글 전체가 검색누락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시간대에 작성한 게시글 2개가 검색노출되지 않았다.

       

      별다른 검색등록 작업을 할 수 없기에 머리를 써보다가 제목을 전혀 다르게 지어서 올려보니 노출이 되었다. 그러나 제목을 전혀 다르게 해서는 의미가 없는 것. 다시 비슷한 제목으로 바꾸었더니 노출되지 않았다.

       

      의심1) 너무 같은 내용의 포스팅이 많아서 과부하상태라 검색이 안되는 것인가?

       

      다음 검색등록 확인하기

      아무튼 혼자서는 전혀 해결할 수 없는 문제기 때문에 일단 빨리 다음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를 넣어봤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할 때 주의할 것이 티스토리 계정 메일과 문의할 때 등록하는 메일이 동일해야 한다는 것인데 최근에 보니 어느정도 문제가 해결된 것 같았다.

       

      아 일단은 문의하기에 앞서 내 글이 다음 검색에 제대로 노출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을 해당 글을 쓰고 해당 제목으로 검색을 해서 검색결과 상위에 어느정도로 노출되는지 확인해보실텐데요. 내 포스팅의 제목으로 검색해도 노출이 안된다면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해보세요.

      다음 검색 누락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 주소로 검색하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글들이 전부 검색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 주소로 포스팅의 검색 등록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쉽죠? 

       

      티스토리 다음 검색 미노출 문의하기

      그럼 이제 해당 문제에 대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음 고객센터로 이동~!

       

      다음 고객센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문의가 가능하지만 내 문의내역에 문의내역이 남지 않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또 로그인 하지 않고 문의할 경우 티스토리 계정 메일주소와 문의 메일주소를 동일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근데 로그인하시고 문의하시는게 메일주소 입력도 안 해도 되고 편해졌습니다.

       

      다음 검색 누락
      다음 검색 누락

      검색 누락에 대한 문의기 때문에 검색메뉴 > 검색겨로가 미노출 > 문의하기 순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래 보시면 문의하기 버튼 위쪽으로 검색결과 미노출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 같은 것들이 나와있습니다.

       

       

      다음 검색 누락 미노출

       

      "원하는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아요" 등등의 메뉴가 있는데 들어가 보면 사이트를 검색하고 사이트 등록을 신청하는 건데요 저는 사이트 내에 특정 게시글이기 때문에 그냥 문의하기로 들어갔습니다.

       

      다음 검색 누락 미노출

      블로그 검색문의로 선택해주시고 내용을 작성하시면 되는데 예전처럼 뭔가 작성 요령이 없이 그냥 빈칸이더군요 그래도 정확히 오류사항을 전달하기 위해서 문제가되는 내용들을 자세히 적었습니다. 예전하고 좀 달라졌네요

       

      언제부터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과 함께 해당 게시글들을 제목과 주소를 적어서 입력했습니다.

      -----------------------------------------------------------------------------

      00부터 해당 글이 검색노출이 안되네요 후엥~


      - 서울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온라인 사이트
      https://kmkblog.tistory.com/396

      - 끈끈이 제거하기 초간단 방법!
      https://kmkblog.tistory.com/395

      -------------------------------------------------------------------------------

      하루가 조금 더 걸려서 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도 약간 이상했던지 문제 확인에 조금 지연이 되고 있다는 답변이 먼저 왔습니다. 그리고는 몇시간 후에 문제가 해결되었고 해결이 되었다는 안내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해결은 되었지만 안내에 따르면 "키워드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계산해서 검색노출에 반영한다고 하네요 게시글 내용에 문제가 있으면 노출에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문제가 됐던 저의 글들은 딱히 문제가 있던 상황은 아니었는데 일시적으로 오류가 있던 건지 잘 모르겠네요 아니면 중복되는 글들이 워낙에 많아서 그랬던건지... 그런데 끈끈이 제거 방법은 전혀 글도 많지 않았던 상황인 것을 보면 일시적으로 뭔가 오류가 있었던 것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다음 검색누락 문제를 확인하는 방법과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검색 노출이 안되는 것 같다면 먼저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먼저 입력해보시면 더욱 정확하게 파악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