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ARS(자동응답시스템), 콜센터 통해 신청 가능
지금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에는 카드사 온라인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했지만 고령층 등 인터넷 이용 취약계층의 경우 이러한 방법으로 신청이 어렵다는 민원이 있어 왔습니다.
15일부터는 이런 인터넷 취약 계층도 쉽게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사의 ARS와 콜센터를 통해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화신청 방법
전화를 이용해 신청할 때는 정해진 신청 시간에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응답 ARS 신청 시간
오전 0시 30분 ~ 오후 11시 30분
콜센터 신청 시간
오전 09시 ~ 오후 6시
신청 시간은 카드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삼성, 신한카드 콜센터의 경우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국민, 롯데카드의 경우 신청 외 시간에 예약접수를 통해서 다음날 상담원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신청을 진행하는 방식도 있다고 합니다.
카드사명 | 고객센터 전화번호 | |
신한카드 | 콜센터 | 1544-7000 |
ARS | 1522-7777 | |
KB국민카드 | 콜센터 | 1588-1688 |
ARS | 1644-8811 | |
삼성카드 | 대표전화 | 1588-8700 |
지원금융 | 1522-0017 | |
현대카드 | 대표전화 | 1577-6000 |
롯데카드 | 대표전화 | 1588-8100 |
비씨카드 | ARS | 1588-6374 1566-4800 |
하나카드 | 대표전화 | 1800-1111 |
지원금용 | 1800-2089 | |
우리카드 | 콜센터 | 1588-9955 |
ARS | 1599-0095 | |
NH농협카드 | 대표전화 | 1644-4000 |
기부금 8월 중순까지 취소 가능
기부금 취소의 경우 당초 기부 당일만 취소가 가능했지만, 실수로 기부한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기부금 취소 기한을 8월 중순까지로 대폭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빠르면 2~3일 내에 해당 카드사마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 콜센터, ARS를 통해서 기부 취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사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콜센터, ARS를 통해서 취소신청 가능합니다.
카드사명 | 온라인 신청 |
신한카드 | www.shinhancard.com/ |
KB국민카드 | card.kbcard.com/ |
삼성카드 | www.samsungcard.com/ |
현대카드 | www.hyundaicard.com/ |
롯데카드 | www.lottecard.co.kr/ |
비씨카드 | www.bccard.com/ |
하나카드 | www.hanacard.co.kr/ |
우리카드 | sccd.wooribank.com/ |
NH농협카드 | card.nonghyup.com/ |
이제 온라인과 전화신청이 가능해진 상황이지만 18일부터는 은행 창구를 통해 방문신청도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후 최소 1일 이후 재난지원금 지급 문자가 도착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많이 부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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