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쿠팡 주식 나스닥 상장 성공적? 향후 주가 전망은?
    라이프/주식 2021. 3. 13. 01:28 좋아요 효과!

      ▶쿠팡 나스닥 상장 시작은 성공적!

      지난 11일 쿠팡이 공모가 35달러로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쿠팡은 상장 첫날 65.50달러로 거래를 시작해 69달러까지 올랐다가 49.25달러로 첫날 거래를 마무리하면서 올해 미국 IPO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시작하자마자 시총이 무려 100조원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시총은 62조원, 카카오 시총은 42조 원입니다.)

       

      이번 쿠팡의 기록은 지난 2019년 우버 이후에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블로그를 하면서 쿠팡이라는 쇼핑몰은 매우 친숙한 편인데요 쿠팡파트너스라는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로 개개인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쿠팡 초기 단계

      2010년 8월에 오픈한 쿠팡은 온라인 쇼핑몰 초기 시장을 주도했던 오픈마켓 11번가와 지마켓과 약간의 차별성을 둔 방식으로 티몬과 위메프와 함께 소셜커머스 3대장으로 입지를 넓혀왔습니다.

       

      현재는 소셜커머스들이 대부분 오픈마켓화 되었기 때문에 둘의 경계는 모호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친숙한 쇼핑몰인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했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쿠팡 실적 연매출

      쿠팡은 지난해 기준 고객수는 1,480만명이며 매출은 13조 2,500억원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는 이전년도 2019년 실적 7조원을 두배가까이 달성한 수준인데요 그만큼 최근 계속해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쿠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쿠팡은 2010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로 흑자를 달성한 적이 없이 누적 적자만 4조원대라고 합니다.

       

       

      다만 2015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실제로 매출액은 지난 2015년 이후부터 꾸준히 개선되고 있습다. 

       

      [쿠팡 년도별 실적]

      - 2015년 1조1339억 원

      - 2018년 4조3545억원

      - 2019년 7조1530억원
      - 2020년 13조 2,500억원


      위와 같이 점점 성장세로 추세가 바뀌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나스닥 상장을 계기로 2021년도에는 쿠팡 사업 시작이후 최초로 흑자로 전환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그 중에서도 로켓 배송을 앞세워 빠른 배송에 특화되었다는 점에서 더더욱 급성장을 한 것 같기도 한데요 저는 개뿔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 기사를 여기저기 찾아보았답니다.

       

      삼성증권 "쿠팡 올해 흑자 전환 전망"

      나스닥 상장시 ‘아시아의 아마존' 전망도

       

       

      실제로 쿠팡은 이번 나스닥 상장을 계기로 아시아의 아마존을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이번 2021년도에 쿠팡의 행보를 주의 깊게 봐야 할 것 같은데요? 올해가 인생역전의 기회가 될 수 있을까요???

       

       

      참고로 아마존의 주가는 현재 3,054달러입니다. 그러니까 1주에 한화로 347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쿠팡은 현재 50달러 정도로 1주에 5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쿠팡은 어느나라 기업??

      쿠팡(주)는 한국에서 사업하는 쇼핑몰이지만 미국에 있는 미국 법인 쿠팡 엘엘씨(Coupang, LLC)가 쿠팡의 지분 100%를 가지고 있는 모기업입니다.

       

      그리고 쿠팡 엘엘씨(Coupang, LLC)의 최대 주주는 '일본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라고 하는데요 현재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는 중동과 일본계 자금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최대 지분은 일본이 아닌 사우디라고 하며 임원진 대부분은 미국인이라고 합니다.

      <쿠팡 지배 구조도>

      일본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중동+일본계 자금)

      (미국 쿠팡 엘엘씨에 투자 최대 주주)

      미국 법인 쿠팡 엘엘씨(쿠팡의 100%지분 소유)

      쿠팡

      (이사회 의장 김범석 하버드 경영대학원)

       

      위 구조도와 같이 보면 쿠팡의 주인? 모기업은 미국 쿠팡엘엘씨이지만 이 쿠팡 주인? 모기업의 최대 주주가 일본 소프트뱅크라는 것입니다.

      쿠팡 주식 매수!!(몰빵하지 마세요!! 저는 정찰병만 보냅니다!!)

      최근에 주식과 암호화폐시장에 입문한 개미로서 평소 친숙한 기업인 쿠팡의 나스닥 상장은 큰 관심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1주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구매한 가격은 51.000달러인데요 개인적으로 올 한해 동안 애플이나 테슬라보다 더 주의 깊게 지켜 보려고 합니다. 시작은 1주지만 주기적으로 흐름을 보면서 적당한 매수 자리에서 1주씩 담아보려고 하는데요 코인으로 하드트레이닝한 경험을 이제 뽐내볼 차례인 것 같습니다.(패가망신의 시작!)

       

       

      그럼 오늘 차트를 간단히 봐볼까요?

       

      아래에서 일봉으로 봤을 때는 보시다시피 첫날에 비해 -24% 모습인데요 처음 상장한 주식의 경우 재수 없으면 단기적으로 첫끗빨이 개끗빨이 될 수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잘못하면 시작과 함께 -80% 이상으로 몇개월 이상을 고통속에서 살아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쿠팡 일봉

       

      아래는 1분봉인데 단타놀이 하는 고수들 아니면 별 의미 없는 차트이니 빠르게 패스~!

       

      쿠팡 나스닥 1분봉

      아래는 10분봉인데요 첫날 시작 상승과 동시에 바로 아래로 꽂고 있습니다. 대부분 상장한 주식들은 저런 그림을 그리더군요 순간적으로 치솟다가 떨구는... 

       

      둘째날인 현재로서는 첫날 대비 -30%가까이 빠지고 있네요 며칠 사이에 첫날 대비 100%도 빠질 수 있는 것이 주식판이기 때문에 천천히 한발 한발 짚어가면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개뿔 모름)

       

      쿠팡 나스닥 주식 차트 10분봉

       

      쿠팡이 과연 올 연말에는 아마존의 300만원까지 갈 수 있을까요? ㅎㅎ 당연히 안되겠죠? ㅎㅎ 50달러가 3,000달러가 되려면 6000% 오르면 되겠네요?? ㅎㅎㅎㅎㅎ;;;;;

       

      그냥 올 한해 동안 1000%라도 오르면 대성공일 것 같긴합니다. 단순히 네이버가 38만원이고 카카오가 48만원인 것을 보면 못해도 쿠팡은 최소 10만원은 해야 하지 않을까 싶긴한데요 개뿔 모르는 놈이기 때문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1주라도 매수를 하고 나니 도대체 쿠팡이 어느정도 성장성이 있을지 대충 봐야할 것 같아서 찾아보니 어느정도 폭발성을 키워놓은 상태에서 한번쯤은 터져줄 것 같은 상태에서 나스닥에 상장한 모양새로 보이긴 하더군요 올해 매출이 흑자로 전환될 것이라는 기대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자기네들이 수익실현??

       

      그렇다고 지금 시점에서 몰빵할 깡다구는 없기 때문에 흐름을 지켜보면서 추매해나가려고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번 쿠팡이 나스닥상장과 함께 시총이 100조원가량 되었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시총이 아래와 같이 62조 5,022억입니다.

       

      카카오의 경우 42조 6,669원으로 되어있는데요 이것과 비교해보면 현재 쿠팡의 시총은 놀라울 정도의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러나 상장 초기의 주식들은 거품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몰빵은 상당히 위험할 수가 있겠습니다.

       

      네이버 시총

      네이버 시가 총액

      카카오 시총

      카카오 시가 총액

       

      개인적으로 쿠팡이 5만원이면 싸다고 생각해서 매수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개뿔 모르는 코린이이기 때문에 저의 반대로 가시는 것이 더욱 유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 최고 거래가가 69달러인것을 보면 대충 생각했을 때 30달러 아래에서 매수를 하면 조금 편안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올해는 애플이나 삼성도 지켜보겠지만 쿠팡을 주의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쿠팡 김범석 의장 주식 매도, 475억 수익 실현?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하고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쿠팡의 창업자 김범석 이사회 의장이 쿠팡 클래스A 주식 120만주를 매도했다고 합니다. 클래스A 주식은 뭐지?? 아무튼 나스닥 상장한지 5일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라이프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김범석 의장 주식 매도, 475억 수익 실현?  (0) 2021.03.17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