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유튜브 광고 닫기 단축키 + 영상 광고 차단하기
    정보공유/컴퓨터 2021. 1. 2. 12:12 좋아요 효과!

      오늘은 유튜브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PC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2.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3. 스마트폰 아이폰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오늘은 컴퓨터로 유튜브를 시청할 때 광고 닫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단축키 외에도 본질적으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들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광고 닫기 단축키?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면서 사소하게 느껴졌던 광고 건너뛰기, 또는 광고 닫기를 누르는 행동이 매우 피곤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잠깐이지만 마우스를 이용해서 광고 닫기버튼x 을 누른다는 것이 시청 흐름에 방해도 되지만 매우 귀찮게 여겨지기 시작했다는 것;

       

      유튜브 영상은 키보드 F키를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전환된다. 이처럼 단축키를 사용하여 간단히 영상을 컨트롤할 수 있다보니까 광고를 단축키를 통해 닫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뭐 바로 이야기 하자면 단축키는 없지만 키보드 Tab 키를 이용하여 광고를 닫을 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와 같이..

       

      유튜브 광고 차단

      탭키를 누르다 보면 광고 건너뛰기 버튼에 테두리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저 상태에서 엔터를 누르면 마우스르 클릭한 것 처럼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누를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영상을 보는 중간에 영상 하단으로 나오는 와이드 배너에 대해서도 tab키를 이용하여 닫기버튼을 선택할 수 있고 역시 엔터를 누르면 닫을 수 있다.

       

      유튜브 광고 차단

      이렇게 tab키를 이용하면 마우스 사용 없이 영상 닫기 버튼을 클릭할 수 있지만 다른 방법이 없는지 조금 궁금해졌다.

       

      1. pc용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크롬 애드블록)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애드블록이라고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바로 검색이 되는군요;; 바로 아래의 크롬 웹스토에어서 애드블록을 검색해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주세요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유튜브 광고 차단
      유튜브 광고 차단
      유튜브 광고 차단

      이렇게 크롬에서 '애드블록'이란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면 유튜브 영상 시작 전 광고 영상과 영상 중간중간에 나오는 배너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2.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유튜브 광고 제거(크롬 애드블록)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역시 pc와 동일한 애드블록 앱을 통해서 유튜브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애드블록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애드블록 앱 내에서 유튜브를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안드로이드 애드블록 어플은 크롬이나 웨일, 익스플로러, 사파리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이 애드블록이라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유튜브를 시청한다면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설치 방법은 PLAY스토어에서 애드블록 앱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3.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설정)

      마지막으로 아이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인터넷에 떠돌고 있지만 실제로는 100% 확실한 방법이 아닙니다.

       

      우선 방법은 아래의 순서입니다.

       

      설정 > 스크린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 광고 > 허용 안 함으로 설정

       

      그런데 이렇게 한다고 해서 광고가 안 나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인터넷에서도 이 방법은 맞지 않다고 나오더군요

       

      근데 이상하게 처음 설정한 다음에는 한동안 안 뜨는 영상만 봐서인지.. 광고가 뜨지 않았는데요... 결과적으로 영상이 뜨긴 뜨는데 느낌적으로 조금 덜 뜨는 것 같기도 해서 일단 허용 안 함으로 계속 설정해둔 상태입니다.

       

      마무리

      사실 이런 유튜브 광고 때문에 유료회원으로 전환하는 사람도 상당히 많은데요 애드블록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굳이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물론 유튜브 유료회원으로 전환하면 편리하게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지만, 단순히 광고 차단이 목적이라면 유료회원으로 전환하지 말고 애드블록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유튜브 역시 구글 서비스이고 크롬 역시 구글 서비스이니 어떻게 보면 구글이 유튜브 이용자에게 스스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는 마련해준 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유튜브 영상 시청 중 광고 때문에 불편하고 짜증나셨던 분들께서는 크롬의 애드블록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광고를 차단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