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 초등학생, 아동 돌봄쿠폰
    정보공유/생활정보 2020. 9. 6. 00:07 좋아요 효과!

      정부와 여당이 2차 재난지원급 지급에 대한 방안이 상당부분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민에게 지급된 1차 재난지원금과 달리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은 경제적 타격이 큰 대상에게 선별적으로 지급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것이라고 하며 지원 업종에는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초등학생 돌봄쿠폰 지급

      추석 전 모두 지급 목표

      정부와 여당은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을 추석 전에 모두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번에도 1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마찬가지로 신청한 사람들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지급 금액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1차 재난지원금은 1인가구 40만원 4인가구 기준 100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초등학생 돌봄쿠폰 지급 예정

      또한 1차 재난지원금 당시 7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했던 '아동돌봄쿠폰'의 지급 대상을 초등학생들에게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아직 전국의 260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할지 저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할지에 대해서는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초등학생 돌봄쿠폰 지급

      지난번 아동돌봄쿠폰을 지급받은 가구는 2백여만 가구로 대략 1조원 정도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어찌되었든 이번 2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될 가능성이 상당히 커보입니다. 1차 재난지원금 당시에 지급된 아동돌봄쿠폰은 40만원 상당이었습니다.

      집합금지명령 12곳 업종에 '휴업보상비' 100만원 지급 검토중..

      또한 이번 2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최근 재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집합명령을 받은 12곳 업종에 대해 '휴업보상비'로 100만원 씩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에 대해 검토중이라고 하네요

      2차 재난지원금 초등학생 돌봄쿠폰 지급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청년층, 고용취약계층 지원 검토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청년층, 고용취약계층에 대해서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고용취약계층은 물론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들의 생계에도 경제적으로 타격이 있는 만큼 이번 2차 재난지원금 대상에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4차 추경 최소 7조원 최대 10조원 될 듯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4차 추경은 7조원에서 최대 10조원까지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와 여당은 내일(6일) 2차 재난지원금 규모와 지급 대상을 확정한다고 하는데요 지원금도 지원금이지만 빨리 이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ㅠㅜ 적당히 했으면 가자.....

       

      2차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안이 윤곽을 잡아가는 가운데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 규모는 최대 200만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재난지원금은 1인가구 기준 40만원 4인가구 기준 100만원�

      kmk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