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 아이폰se2 화이트 사진 리뷰~!
    애플/아이폰 2020. 5. 8. 21:42 좋아요 효과!

      아기다리고기다리던(첫 판부터 중세 시대 개그 시전) 아이폰SE 2세대를 구입했습니다. 두둥~!

       

      보통 폰을 사면 3년 정도 사용하는 편이다보니 아이폰4를 시작으로 스마트폰에 입문해 아이폰5s, 아이폰6s 그리고 이번 아이폰 SE 2세대에 이르렀습니다. 생각보다 스마트폰을 많이 구입하지 않았네요.

       

      또 구입을 한다고 해도 한 박자 늦게 구입하다보니 당시 사용하는 기기가 구형으로 취급되었을 때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 사용하던 6s의 경우 작년 말부터 아이폰8로 갈아타기 위해 알아봤지만, 중고 매물이 그다지 상태좋은 것도 없었고, 40만원 정도로 거래되고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갈아탈 수가 없었답니다.

       

      그러나 이렇게 최신 A13칩이 들어가 있는 최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 2세대를 구매하게 되어 아주 이득을 본 기분이네요 24개월 약정 할부로 구매를 하고 행사 쿠폰 등을 적용해 최종 기기값 51만원 정도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바로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폰se2세대
      아이폰se2세대

       

      6일날 출고였지만 저는 8일 받았는데요 주문시에 여기오지? 로 주문을 했지만, 인력 대비 주문이 많아서 배송이 늦어질 것 같다고 하여 2~3일 걸리는 우체국 택배로 받게 되어서였습니다.

      6일 받아볼 줄 알고 기대했다가 주춤하는 바람에 흥이 살짝 깨졌지만 막상 오랜만에 아이폰 박스를 개봉하니까 들숨 날숨이 가빠져왔습니다 후하후하=3ㄷㄷㄷ 

       

      와오~!

      저절로 아래 와오 할아버지 목소리가 환청으로 들려왔습니다. 음성지원 됨

       

      아이폰se2세대
      아이폰se2세대
      아이폰se2세대

       

      제가 구매한 것은 화이트 모델입니다.

      앞뒤가 흑과 백이라 좀 이상할 것 같았지만 사이드가 그레이컬러였기 때문에 화이트를 선택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아이폰만 사용해서 늘 블랙으로 바꿔야지~ 라는 마음을 먹고 있었지만, 결국 항상 화이트만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앞뒤가 흑/백이어도 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짜장면과 짬봉 선택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이번 se2 선택은 화이트로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무논리)

       

      아이폰se2세대

       

      앞뒤컬러가 너무 다르기 때문에 뒤집어 놓고 보면 전혀 다른 폰 같습니다. 사이드 그레이 색은 마음에 드는데 뒷면도 그냥 그레이 색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전면 블랙 컬러에 사이드 그레이 컬러를 좋아하는 이유는 간지가 나기 때문인데요 웬지 더 고급스럽기도 하고 아이패드 느낌이 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se2세대
      아이폰se2세대

       

      아이폰7 이후부터 3.5인치 이어폰 잭이 사라지고 스테레오 스피커가 적용됐다.

       

      아이폰8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폰se2세대 역시 이어폰 잭 없이 스테레오 스피커가 적용된 모습.

       

      아이폰se2세대

       

      특징

       

      1. 무게가 148g으로 요즘 아이폰들에 비해 많이 가볍다.

      2. 터치ID가 적용되어 있다.

      3. 아이폰8과 비슷한 배터리 사용시간.

      • 동영상 최대 13시간 
      • 스트리밍 8시간
      • 오디오 40시간

      4. 급속충전 가능 18W

      5. 방수방진(최대 수심 1m, 최대 30분)

      6. 4K 동영상 촬영

       

       

      배터리 성능

       

      무엇보다 이번 아이폰se2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배터리 성능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기본 스펙상으로 동영상 13시간 연속 재생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스트리밍의 경우는 8시간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1급 이상부터는 연속재생 시 기본 10시간 이상 재생 가능한 것을 보면 최신 출시제품인 점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배터리가 아쉬운 것은 맞습니다.

      물론 가격을 낮춘 모델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은 감수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한 유투버가 비교한 배터리 성능을 보면 물리적인 용량 차이만큼의 성능 차이는 없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성능차이는 있지만 배터리 용량 수치만큼의 차이는 없었다는 것인데요.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11이상의 풀스크린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은 이미 스크린 전력이나 퍼포먼스에서 잡아먹는 전력이 이미 많겠죠. 그에 비해 se2세대는 화면도 작고 구형 베이스에서 업그레이드 된 상황이기 때문에 요즘 프리미엄 폰 만큼의 전력소비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93% 아이폰8+의 배터리 성능보다 아이폰se2가 전체적으로 조금 더 좋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였는데 간접적으로 판단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보내주어야 하는 아이폰 6s와 비교해봤습니다.

       

      아이폰SE 2세대 아이폰6s
      아이폰se2세대 아이폰6s

       

      6s 케이스와 호환이 되는지 몰라서 한번 끼워봤는데 안 맞네요 아이폰se 2세대의 케이스는 아이폰7 이상부터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끼워지긴 잘 끼워지나 카메라 부분이 맞지 않습니다 ㅠㅜ 7부터는 카메라가 커지고 달라져서 맞지 않습니다.

       

      아이폰se2세대 아이폰6s 케이스

       

      이제 존버해서 se2세대를 막 구입했는데 아이폰12의 출시소식이 벌써 나오더군요 물론 올해 말이나 우리나라의 경우는 늦으면 내년까지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12를 기다릴 생각은 없으니 se2를 바로 질렀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6s를 사용하다가 넘어오니까 체감상 확실히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블랙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지만 결국엔 화이트를 구매하게 되는 저로서는 이번 화이트모델이 어느정도 만족을 가져다주는 모델이었습니다. 요즘 화면이 커지는 추세인데 그에 비해 확실히 작은 se2세대의 화면에 답답함을 느끼실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패드리뷰는 많이 했었는데 아이폰 리뷰는 처음 해보는 것 같군뇨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많이 구경하고 가세요~~

       

      아이폰se2세대

      Apple 아이폰 SE 2세대 공기계, 64GB, White Apple 아이폰 SE 2세대 공기계, 64GB, Black Apple 아이폰 SE 2세대 공기계, 128GB, RED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황금빛 블로그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황금빛 블로그
    위로 가기 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