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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작프로그램 관리 윈도우10
    정보공유/컴퓨터 2020. 2. 14. 23:35 좋아요 효과!

      컴퓨터를 하다 보면 원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매번 자동으로 실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 이럴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설정으로 들어가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메뉴를 해제해주면 다음부터는 자동실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종종 이런 설정이 없거나 설정메뉴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경우는 그냥 윈도우 자체에 있는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줄 수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따라해볼까요? 먼저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줍니다. 있어보이게 단축키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키보드의 컨트롤 + 알트 + 딜리트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Ctrl + Alt + Del

       

      Ctrl + Alt + Del 작업관리자
      작업관리자

       

      Ctrl + Alt + Del 눌렀다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작업 관리자'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작업 관리자

       

      위에 보시면 '작업관리자' 창이 뜨지만 별다른 메뉴 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좌측 하단에 '자세히(D)'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시작프로그램 관리

       

      이제 상단에 탭메뉴가 나타났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준 뒤 우측 하단에 '사용 안함(A)'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작프로그램 사용 안 함

       

      그러면 시작프로그램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상태가 사용 안 함으로 변경되며 다음부터는 윈도우 실행 시 자동 실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특정한 프로그램이 위 시작프로그램 목록에 나타나지도 않고 응용프로그램 자체 설정에서도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상태가 아니라면 컴퓨터를 끄기 전에 해당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종료' 시키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다음 윈도우 실행시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수동 종료는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화살표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 우클릭 > 종료

       

      프로그램 수동 종료

       

      간단하게 알아 본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설정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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